미국 고객 충성도 최고 브랜드는 애플

입력 2012-10-26 08: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브랜드키스, 598개 브랜드 대상 조사… 삼성전자 태블릿 전체 6위

▲애플의 태블릿 부문이 미국 고객 충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은 필 쉴러 애플 수석부사장이 지난 23일 아이패드의 소형 버전인 이른바 '아이패드 미니'를 들고 있는 모습. 캘리포니아/AFP연합뉴스

미국인들을 상대로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조사한 결과 애플이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조사업체인 브랜드키스는 올해 18세에서 65세 사이 미국 성인 4만9000여명을 대상으로 미국 내 83개 산업군내 598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충성도를 조사한 결과 애플의 태블릿PC 아이패드가 전체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현지시간) 밝혔다.

애플은 태블릿PC 이외에도 스마트폰과 컴퓨터 부문이 각각 전체 3위, 5위를 차지했다.

애플을 비롯해 아마존·삼성전자 등도 상위 10위권 내에 안착하며 정보·기술(IT)분야의 강세를 입증했다.

2위는 아마존의 태블릿 부문이 차지했으며 아마존 온라인 쇼핑몰 부문도 4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태블릿과 휴대전화가 각각 6위, 8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부문은 26위로 태블릿이나 휴대전화보다는 뒤처졌지만 지난해 56위에서 30계단이나 뛰어오르며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다.

한국 브랜드 중에는 삼성전자 외에 현대자동차와 LG가 각각 25위와 27위에 올랐다.

화장품 분야에서는 메리케이가 12위로 가장 높은 순위를 나타냈고, 17위를 기록한 던킨도너츠는 커피 분야에서 최고 브랜드를 차지했다.

로버트 패시노프 브랜드키스 사장은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번 조사에서 소셜미디어와 태블릿과 같은 전자기기 분야가 매우 빠른 속도로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져서 놀랐다”며 “특히 애플은 다양한 분야에서 강세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날씨]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 수도권 천둥·번개 물폭탄…무더위는 계속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이마트 ‘노브랜드’ 발품 팔아 찾은 가성비...해외서도 통했죠”[단독 인터뷰]
  • ‘평생 트라우마’ 학교폭력, 더 심해지고 다양해졌다 [학교는, 지금 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11:3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277,000
    • -4.05%
    • 이더리움
    • 4,139,000
    • -4.74%
    • 비트코인 캐시
    • 444,500
    • -7.28%
    • 리플
    • 595
    • -6.3%
    • 솔라나
    • 188,500
    • -6.78%
    • 에이다
    • 492
    • -6.29%
    • 이오스
    • 696
    • -5.95%
    • 트론
    • 178
    • -3.78%
    • 스텔라루멘
    • 119
    • -7.75%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600
    • -5.61%
    • 체인링크
    • 17,590
    • -5.33%
    • 샌드박스
    • 401
    • -7.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