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 애플 CEO “맵 서비스 부실, 죄송합니다”

입력 2012-09-29 0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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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례적 사과…구글 서비스 등 대신 추천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28일(현지시간) 지난 주 공개한 지도서비스의 부실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쿡 CEO는 이날 애플의 웹사이트에 게시한 공개서한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세계적 수준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지난 주 선보인 지도서비스는 이 같은 약속에 미치지 못했다”면서 부실을 인정했다.

그는 이어 “이 서비스가 고객에게 실망감을 안겨준 데 대해 정말 죄송하다”며 “지도서비스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도서비스를 개선하는 동안 애플 스토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빙을 내려받기하거나 구글, 노키아 웹사이트를 통해 이들의 지도서비스를 대신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애플이 이처럼 자사 서비스에 대해 공식 사과한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로 받아 들여지고 있다.

또 자사 제품의 대안으로 다른 회사 제품을 추천한 것도 업계 관행상 흔한 것이 아니어서 눈길을 끌었다.

애플은 지난 5년간 구글의 지도서비스를 이용했으나 지난 19일 새 모바일 운영체제(OS) ‘iOS6’를 선보이면서 자체 지도서비스를 선보였다.

그러나 축적된 데이터 부족 등으로 잇따라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의 불만이 제기됐다.

애플은 그동안 사과 대신 “이용자가 많아질수록 개선될 것”이라고 밝혀 이용자들의 반발을 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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