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한 뼘 정수기, 역대 최단기 최고 판매량 대박

입력 2012-04-17 14: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웅진코웨이가 야심차게 공개한 초소형 한 뼘 정수기(CHP-241N)가 출시 열흘 만에 1만대 이상 판매되는 기염을 토하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한 뼘 정수기(CHP-241N)가 지난 2일 출시된 이후 12일 만에 1만5000대 판매를 돌파하면서 단일제품 기준, 역대 최단기 최고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17일 밝혔다. 이 같은 한 뼘 정수기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4월 코웨이 정수기 전체 판매량이 3월 동기 대비 약 23% 증가했다.

신제품 한 뼘 정수기(CHP-241N)는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25명의 연구원이 약 2년 6개월간의 프로젝트 기간에 걸쳐 개발한 혁신 기술이 집약된 정수기다. 가로 18cm, 세로 37.5cm의 초소형 사이즈에 정수, 냉수, 온수 기능이 모두 탑재돼 기존 냉온정수기 대비 50% 이상 사이즈 혁신을 가져왔다.

웅진코웨이는 주방 어느 공간에나 설치가 가능한 슬림하고 효율적인 디자인에 냉온정수 기능을 모두 갖춘 한 뼘 정수기가 소비자 니즈에 적중한 것으로 판매 대박의 요인을 꼽고 있다. 특히 공간효율성 및 주방 인테리어를 중요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했다.

기대 이상의 주문량 폭주로 인해 웅진코웨이는 재고 상황에 따라 주문접수(판매)를 잠정 중단하고 5월부터 판매를 재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웅진코웨이 유구공장도 지난 주부터 생산라인을 1개에서 3개로 확대하고 휴일특근을 실시하는 등 가능한 생산역량을 총동원하며 한 뼘 정수기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내달부터는 월 2만대 이상의 생산이 가능하도록 협력사 생산설비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강성호 웅진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기능, 디자인 등 혁신기술이 집약된 한 뼘 정수기는 향후 정수기 트렌드를 선도할 정수기 대표 아이콘”이며 “앞으로도 No.1 브랜드로서 사명감을 갖고 정수기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신이 몰랐던 '미쉐린 별점'의 그늘(?) [이슈크래커]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자사주 취득·소각 길 열린 고려아연…영풍 또 가처분 신청
  • 단독 예산 수십억 들였는데 참여 기업은 3곳뿐…'AI 신뢰 인증제'
  • 尹, 쌍특검법·지역화폐법 재의 요구...24번째 거부권[종합]
  • '흑백요리사' 최현석, 비장의 무기 꺼냈다…시청자들 뒤집힌 이유는?
  • “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선임하며 내부규정 안 지켜”
  • 단독 교육부, 전국 의대에 "동맹휴학 안 된다" 공문…서울대 의대 휴학 승인 ‘논란’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739,000
    • -2.86%
    • 이더리움
    • 3,287,000
    • -5.14%
    • 비트코인 캐시
    • 426,100
    • -5.94%
    • 리플
    • 787
    • -5.29%
    • 솔라나
    • 194,700
    • -5.62%
    • 에이다
    • 469
    • -7.31%
    • 이오스
    • 643
    • -6.4%
    • 트론
    • 206
    • -0.96%
    • 스텔라루멘
    • 124
    • -6.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600
    • -5.67%
    • 체인링크
    • 14,800
    • -7.44%
    • 샌드박스
    • 334
    • -8.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