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치약, 고데기가 새학기 필수품?

입력 2012-03-04 18: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새학기를 맞아 치약, 고데기 등이 많이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새학기(2월말∼3월초) 매출을 살펴본 결과 문구류나 가방 등 일반 학용품뿐 아니라 치약 등의 위생용품과 드라이어, 고데 등 헤어용품의 수요가 많았다.

특히 이 기간 드라이어와 고데의 매출은 평소의 배에 가까웠고 헤어왁스·헤어젤·헤어스프레이도 12∼35% 많았다.

고데 등 헤어용품은 남학생보다 상대적으로 외모에 신경을 더 쓰는 여학생들이 주로 많이 구입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생 또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둔 가정에서 학기초 위생용품을 필수 준비물로 구입하면서 관련용품도 매출이 급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기간 유아용 치약은 평소보다 4배 넘게 팔렸고, 유아용 칫솔이나 유아용 비누 등도 배가 넘게 팔리는 것으로 조사됏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신학기 시즌이 되면 어린이집이나 학교 준비물로 치약, 칫솔 등의 위생 및 생활용품의 수요가 증가한다”며 “이러한 현상을 반영해 신학기 시즌에는 문구류 등의 일반 신학기용품 뿐만 아니라 위생 및 생활용품의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테슬라 주가 연초 수준 복구...이차전지 회복 신호탄 될까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519,000
    • -4.67%
    • 이더리움
    • 4,461,000
    • -5.57%
    • 비트코인 캐시
    • 495,000
    • -6.6%
    • 리플
    • 638
    • -6.45%
    • 솔라나
    • 190,700
    • -7.87%
    • 에이다
    • 557
    • -5.27%
    • 이오스
    • 764
    • -6.94%
    • 트론
    • 182
    • -0.55%
    • 스텔라루멘
    • 125
    • -4.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550
    • -9.67%
    • 체인링크
    • 18,660
    • -8.89%
    • 샌드박스
    • 423
    • -8.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