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4년 연속 1위

입력 2012-02-27 10: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마케팅활동, 브랜드 인지도, 구매의도 등의 모든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회전저항계수 기준)을 획득하는 등 타이어 퍼포먼스를 강조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지난 2004년부터 매년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조사방식은 2만5000여 명의 국내 최종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들의 마케팅활동,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관계구축, 구매의도, 브랜드 충성도 등을 평가해 지수화한다.

매년 상반기에는 제품, 하반기에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조사하며, 올해 제품 부문에 대해서는 33개 제품군, 117개 브랜드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김현경 한국타이어 기업커뮤니케이션 담당 상무는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기 위한 지속적인 R&D, 마케팅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타이어 브랜드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이스라엘ㆍ헤즈볼라 본격 교전 개시…본토 공습 맞불
  • '손흥민 멀티골' 토트넘, 에버튼에 4-0 완승…16경기 만에 홈경기 무실점
  • '아이돌 명가' SM도 참전한다고?…플레이브가 불붙인 '버추얼 아이돌' 대전 [솔드아웃]
  • 의대 증원에 ‘N수생’ 21년만 최대 전망…17.8만명 추정
  • '전참시' 박위♥송지은, 본식 드레스 착용 중 눈물…"디즈니 공주님 같아"
  • 더위에 불티...올여름 아이스크림 판매량 ‘역대 최대’ [역대급 폭염·열대야]
  • 정부 “일본처럼 도와달라”…밸류업 성공한 일본 공적연금, 이유는? [딜레마 온 국민연금]上
  • "올리고 조여도" 안 잡히는 가계빚...막판 영끌 수요 '최대'
  • 오늘의 상승종목

  • 08.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581,000
    • -0.26%
    • 이더리움
    • 3,682,000
    • -0.27%
    • 비트코인 캐시
    • 478,000
    • -1.08%
    • 리플
    • 809
    • -1.1%
    • 솔라나
    • 210,900
    • +2.18%
    • 에이다
    • 514
    • -1.34%
    • 이오스
    • 726
    • -1.63%
    • 트론
    • 215
    • -0.46%
    • 스텔라루멘
    • 135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050
    • -1.51%
    • 체인링크
    • 16,240
    • +1.5%
    • 샌드박스
    • 396
    • -0.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