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수출 최고 히트상품은 ‘화장품’

입력 2012-02-02 15: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루평균 2000개씩 팔려…주요 수출국은 미국

이베이코리아(대표 박주만)는 2일 2011년 한해동안 국내에서 수출된 상품 중 새롭게 떠오르는 인기상품군 10선을 발표했다. 화장품(77만개)에 이어 장난감(43만개), 촬영용품(32만개), 음악CD(23만개), 핸드폰액세서리(23만개)가 1~5위를 차지했다.

하루 평균 2100개씩 팔려나가 1위를 차지한 화장품(77만5000개)의 경우 BB크림, 색조화장품 위주로 많이 팔려나갔다.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 대비 품질이 뛰어난 국산 화장품은 외국인들의 국내 관광시 인기품목으로 떠오른 데 이어 온라인 수출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팽이 등의 품목으로 2위를 차지한 장난감(43만2000개)의 경우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인기에 힘입어 해외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3위를 차지한 촬영용품(32만개)의 경우 국내 전자상거래 발달에 따라 국내 온라인쇼핑몰에서 널리 사용되는 미니스튜디오 촬영장비와 카메라가방 등이 해외 시장에서도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CD 등 음악 관련상품(23만2000개)이 4위를 기록해 전자상거래에서도 한류열풍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아이폰·갤럭시 스마트폰용 케이스 등 핸드폰액세서리도 23만개가 팔려나가 인기 수출상품 5위에 등극했다.

나영호 이베이코리아 해외수출입부문 이사는 “한류열풍의 직접적인 수혜 품목인 한류스타 관련상품 외에도 화장품, 장난감 등 다양한 상품에서 한국 상품의 선전이 두드러졌다”며 “올해에는 중소상인·제조업체를 비롯해 대기업의 온라인 수출 참여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단독 실손청구 전산화 구축비 분담률 손보 75 생보 25 가닥
  • 티메프 “12월까지 M&A”…성공은 ‘글쎄’
  • 통신 3사, 아이폰 16 시리즈 13일부터 사전 예약
  • "추석 연휴, 뭐 볼까"…극장은 베테랑2 '유일무이', OTT·문화행사는 '풍성'
  • 한글 적힌 화장품 빼곡...로마 리나센테 백화점서 확인한 'K뷰티 저력’ [가보니]
  • 단독 맘스터치, 국내서 드라이브스루 도전장…내달 석수역에 문 연다
  • 세계를 움직이는 팝스타, 트럼프와 적이 된(?) 이유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12:1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017,000
    • -0.66%
    • 이더리움
    • 3,166,000
    • -0.88%
    • 비트코인 캐시
    • 444,900
    • -2.65%
    • 리플
    • 750
    • +3.59%
    • 솔라나
    • 181,200
    • -0.98%
    • 에이다
    • 477
    • +0%
    • 이오스
    • 673
    • +0.6%
    • 트론
    • 204
    • -1.45%
    • 스텔라루멘
    • 126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350
    • -3.31%
    • 체인링크
    • 14,480
    • +1.9%
    • 샌드박스
    • 346
    • -0.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