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정보 한눈에...공정위, 스마트컨슈머 오픈

입력 2012-01-11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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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리콜정보, 소비자 주의를 요하는 제품·서비스의 위해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소비자종합정보망인 ‘스마트컨슈머’(www.smartconsumer.go.kr)를 11일부터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한국소비자원, 식품의약품안전청, 국토해양부, 보험개발원 등 22개 기관 40개 사이트의 각종 소비자관련 정보를 담은 소비자종합정보망 1단계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정보망에는 개별 웹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소비자정보가 업종별·품목별로 일목요연하게 분류돼 있다. 검색기능도 있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3월부터는 다양한 상품의 가격·품질 비교정보를 제공하는 ‘한국형 컨슈머리포트’를 탑재해 소비자의 합리적 구매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스마트컨슈머는 자동차, 식·의약품, 공산품 등 분야별 안전·리콜정보, 소비자의 주의를 요하는 제품·서비스 등의 위해정보, 소비자 피해가 우려되는 분야의 피해주의보 등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

소비자 상담과 피해구제 정보, 유가·아파트 실거래가 등 각종 가격정보, 전국 생활협동조합 정보, 소비자 관련 생활법령 정보 등도 들어 있다.

공정위는 연내 스마트컨슈머 2차 고도화 사업을 추진해 정보제공 대상 연계기관을 확대하고, 정보 분류 및 검색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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