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컵 커피 시장서 남양유업 꺽고 1위

입력 2011-12-20 13: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매일유업이 컵 커피 시장에서 남양유업을 꺽고 1위에 등극했다.

AC닐슨 8~9월 자료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점유율 39.7%으로 남양유업 38.8%를 0.9%p 차로 제치고 선두에 올랐다. 매일유업이 컵 커피 부문에서 남양유업을 꺾고 1위로 올라선 것은 2007년 이후 처음이다.

이는 매일유업의 프리미엄 컵 커피‘바리스타(BARISTAR)’가 올해 RTD(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 중 가장 큰 성장을 보였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바리스타’의 올해 예상 매출액은 250억원이다. 전년대비 184%나 성장할 것으로 분석된다. 매일유업은‘바리스타’의 내년 매출액을 400억원으로 잡는 등 수직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올해 컵 커피 시장은 약 2171억원으로 전년 대비 30%나 성장했다. 매일유업, 남양유업의 상위권 다툼이 치열한 가운데 스타벅스 13.2%, 도토루 4.9% 순 이다.

고주연 매일유업 음료 팀장은“바리스타의 매출신장은 원가 및 공정의 최고급화에 힘 쓰고, 무엇보다 1% 희귀 원두와 로스팅이란 메시지를 알린 마케팅의 결과”라며“특히 기존 다른 컵 커피보다 25% 더 큰 용량을 제공하고 커피전문점 커피 맛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인기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테슬라 주가 연초 수준 복구...이차전지 회복 신호탄 될까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705,000
    • -3.8%
    • 이더리움
    • 4,460,000
    • -4.64%
    • 비트코인 캐시
    • 492,700
    • -6.42%
    • 리플
    • 637
    • -6.87%
    • 솔라나
    • 188,800
    • -7.54%
    • 에이다
    • 555
    • -3.81%
    • 이오스
    • 763
    • -6.15%
    • 트론
    • 181
    • -1.63%
    • 스텔라루멘
    • 126
    • -3.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600
    • -10.34%
    • 체인링크
    • 18,580
    • -8.11%
    • 샌드박스
    • 423
    • -6.8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