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여성’ 온라인 뷰티 시장 ‘큰손’ 급부상

입력 2011-08-16 13: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연예인의 일명 ‘방부제 외모’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몰에서도 외모를 가꾸려는 40대 여성들의 뷰티 용품 구매가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옥션은 40대 여성들의 ‘화장품’구매가 화장품 전체 구매 성장율(19%)을 추월한 전년 동기 대비 33% 가량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연령대별 40대 구매자 비중 역시 불과 2년전 22%에서 현재 28%로 급증했으며, 특히 매출 비중은 현재 31% 정도로 타 연령대 대비 구매 금액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40대 여성에 가장 인기 있는 제품군은 단연 노화방지와 보습을 위한 ‘크림·에센스’등 기능성 화장품으로, 40대 전체 화장품 구매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20대가 주 고객층이었던 네일아트 제품군 역시 40대 여성들의 구매가 증가, 전년 동기대비 무려 66%가량 이들의 구매가 증가하기도 했다. 옥션 ‘이쿠폰’ 코너를 통한 마사지 등 뷰티 이용권 구매율은 전년 동기대비 2배나 판매가 늘었다.

20대 못지 않은 몸매로 보정해주는 기능성 속옷 역시 인기다. 옥션에서는 코르셋, 볼륨업 힙업 속옷, 올인원 바디수트 등 군살을 매끈하게 보정해주는 ‘보정 속옷’이 전년 동기 대비 27% 가량 증가했다.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임에도 불구, 그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른다. 몸매를 유지하기 위한 다이어트 제품 구매도 늘며, 다이어트 식품, 용품 판매 역시 40대 여성의 구매가 전년 대비 25% 가량 늘기도 했다.

김용규 뷰티팀 팀장은 “국내에서도 ‘루비족’이라는 용어가 생겨나기도 했으며, 일본에서도 마법을 쓴 것 같이 아름답다는 ‘미마녀’란 단어가 유행이 되기도 하는 등 중년 여성들의 외모 가꾸기 열풍은 이제 일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상황”이라며 “40대의 자신에 대한 투자 성향이 강해진 만큼, 중년 여성을 겨냥해 전문 카테고리 양성, 중년층 인기 뷰티 브랜드 입점 확대 등 다양한 뷰티 마케팅을 계획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검찰,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이재명 부부에 소환 통보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400,000
    • -1.29%
    • 이더리움
    • 4,253,000
    • -2.36%
    • 비트코인 캐시
    • 455,600
    • -5.69%
    • 리플
    • 613
    • -3.77%
    • 솔라나
    • 196,000
    • -3.97%
    • 에이다
    • 508
    • -3.97%
    • 이오스
    • 722
    • -1.9%
    • 트론
    • 180
    • -2.7%
    • 스텔라루멘
    • 124
    • -3.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050
    • -4.22%
    • 체인링크
    • 17,940
    • -3.29%
    • 샌드박스
    • 417
    • -3.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