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서비스 '우수'등급 판정

입력 2011-04-14 11: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레일에서 제공된 철도 서비스 수준이‘우수’ 등급인 것으로 나타났다. 판정을 받았다.

국토해양부는 코레일에서 제공하는 철도 서비스를 교통안전공단에 의뢰해 평가한 결과, 전체 6등급 중 상위 2번째(우수)의 평가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우수' 등급은 '매우 우수' 다음 등급으로 서비스 수준이 ‘편리성 등이 매우 높은 수준이며 철도 이용객이 전 시간에 걸쳐 역 시설을 불편 없이 이용 가능한 정도’라고 국토부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번 평가는 총 83개 노선 중 주요 12개 노선과 총 644개역 중 113개 역을 대상으로 했으며 평가항목은 △공급성 △신뢰성 △편리성 △안전성 등의 4개 분야다.

올해 서비스 평가 점수는 평균 77.6점으로 2008년보다 3.2점(4.3%)이 상승했다. 신뢰성(정시성 등) 항목을 제외한 모든 항목에서 지난 2008년에 비해 서비스 품질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항목별로 보면 운행취소율(100점), 혼잡도(98점), 매표 대기시간(86.5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반면 정시성, 평균운행속도 항목은 낮은 평가를 받았다.

노선별로는 호남선·충북선·경부선이 높은 반면, 경전선·장항선·동해남부선은 낮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부 관계자는 "철도서비스 품질평가와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는 철도사업법 제26조 및 철도산업발전기본법 제15조의 규정에 따라 매 2년 마다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직구 ‘어린이 장화’서 기준치 최대 680배 발암물질 검출
  • 국적 논란 누른 라인야후 사태…'매각 불씨'는 여전히 살아있다
  • 단독 재무 경고등 들어온 SGC이앤씨, 임원 급여 삭감하고 팀장급 수당 지급정지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글로벌마켓 모닝 브리핑] S&P·나스닥, 또 사상 최고치…테슬라, 6%대 폭등
  • 남원 초중고교 식중독 의심환자 무더기 발생…210여 명 증상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197,000
    • -3.2%
    • 이더리움
    • 4,532,000
    • -4.51%
    • 비트코인 캐시
    • 509,500
    • -3.6%
    • 리플
    • 648
    • -4.14%
    • 솔라나
    • 190,500
    • -9.11%
    • 에이다
    • 556
    • -5.44%
    • 이오스
    • 772
    • -5.28%
    • 트론
    • 182
    • +0%
    • 스텔라루멘
    • 126
    • -3.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7,100
    • -7.68%
    • 체인링크
    • 18,780
    • -8.08%
    • 샌드박스
    • 429
    • -6.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