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할인 쿠폰사이트 '쿠폰찜', 소셜커머스 시장 진출

입력 2010-10-14 11: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열풍 속에 할인쿠폰사이트인 '쿠폰찜'이 소셜쇼핑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쿠폰찜' 서비스는 하루에 한가지 아이템만 서비스 되는 ‘원어데이몰(One-a-Day Mall)’로 특정 지역의 맛집, 공연, 뷰티, 여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일정 참가자가 모일 경우 50%라는 파격적인 할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상품이나 쿠폰을 구매할 수 있고, 반면 기업은 고객확보와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쿠폰찜(http://www.couponzzim.com) 서비스는 국내 최대 온라인 미팅 사이트인 유비러브닷컴과 제휴를 통해 충성도 높은 20~30대 구매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 질높고 검증된 아이템만을 선별해 제공한다는 점 등 기존 소셜쇼핑과의 차별화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런칭 아이템인 오케스트라 공연, 다이아몬드 목걸이, 세부여행상품, 리무진 서비스 등이 성황리에 공동구매 되며 시장경쟁에 청신호를 알렸다.

쿠폰찜의 최창남 대표는“네티즌들에게 인기 높은 레스토랑이나 카페, 헤어숍, 공연 등의 다양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정해 '반값할인'이라는 가격적인 메리트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함께 제공 하겠다”며 “할인을 좋아하는 네티즌과 홍보를 원하는 업체간 튼튼한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최 대표는 미니홈피,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과 같은 온라인 소셜네트워크(SNS)와 오프라인 지역별 네트워크를 함께 묶어내 진정한 의미의 전국적 소셜커머스로 성장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쿠폰찜과 같은 온라인 소셜 커머스는 미국의 그루폰(GROUPON)이 대표적으로, 미국내에서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활성화 되며 현재 홍보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흑백요리사' 패자부활전 주제는 '편의점' 재료…추가 생존자 '3명' 주인공은?
  • “나야, 모기” 짧은 가을 점령…곧바로 극한 한파 온다 [해시태그]
  • "요즘 골프 안 쳐요"...직장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운동은? [데이터클립]
  • 미국 동부 항만노조, 47년 만에 파업 돌입
  • [종합]저축은행 부동산PF 구조조정 본격화…적기시정조치 이달 논의
  • 단독 추천 포즈도 알려준다… 진화하는 삼성 갤럭시 AI 카메라
  • 태풍 ‘끄라톤’ 한반도 비껴간다…가을비에 기온 ‘뚝’
  • 이스라엘 “헤즈볼라에 제한적 지상전 개시”…18년 만에 다시 국경 넘어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326,000
    • -0.68%
    • 이더리움
    • 3,362,000
    • -2.07%
    • 비트코인 캐시
    • 435,600
    • -3.18%
    • 리플
    • 814
    • -0.37%
    • 솔라나
    • 198,900
    • -2.74%
    • 에이다
    • 489
    • -2.2%
    • 이오스
    • 657
    • -6.14%
    • 트론
    • 206
    • +0%
    • 스텔라루멘
    • 128
    • -3.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00
    • -4.07%
    • 체인링크
    • 15,190
    • -3.98%
    • 샌드박스
    • 346
    • -4.6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