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6년 연속 KCSI 고객만족도 1위

입력 2010-10-01 16: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승차감·마모도·품질 대비 가격·신뢰도 등 높은 평가

금호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조사에서 2010년 승용차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KCSI는 소비자 일대일 면접을 통해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의 항목을 측정, 산출되며 올해 금호타이어는 총 67.7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금호타이어 측은 특히 재구입 의향 부분에서 경쟁사보다 11.1% 높은 점수를 얻어 내수시장 진작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 지수로 2010년 조사는 99개 산업군, 320여 개 기업 등 국내 GDP의 75%를 아우르는 산업을 조사 대상으로 했다.

김성민 금호타이어 품질담당임원은 “제품을 직접 사용 중인 고객들로부터 품질 하나로 인정받은 결과이기에 더욱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에 승부를 걸어 기대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1일부터 오는 11월 20일까지 ‘고객 사랑 나눔 캠페인’을 실시한다. 특별히 장애인과 사회복지 차량을 대상으로 타이어 밸런스, 위치교환, 공기압 점검 등 타이어 무상 점검과 자동차 관련 물품을 제공하는 특화서비스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유통대리점을 방문하는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공기압 무료 점검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622,000
    • +2.8%
    • 이더리움
    • 4,342,000
    • +2.24%
    • 비트코인 캐시
    • 479,900
    • +3.74%
    • 리플
    • 634
    • +3.76%
    • 솔라나
    • 201,900
    • +6.04%
    • 에이다
    • 525
    • +5%
    • 이오스
    • 739
    • +7.26%
    • 트론
    • 185
    • +1.65%
    • 스텔라루멘
    • 129
    • +5.7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550
    • +4.79%
    • 체인링크
    • 18,570
    • +5.45%
    • 샌드박스
    • 431
    • +6.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