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물품 검색 쉬워졌다

입력 2010-08-19 09: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개편 통해 가격비교형 ‘카탈로그식 상품검색’ 서비스 도입

옥션이 사이트 개편을 통해 ‘상품찾기 쉬운 사이트’를 표방하고 쇼핑몰 최초로 가격비교형 물품검색 서비스인 ‘카탈로그식 상품검색’과 ‘풀스크린(Full Screen)’방식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카탈로그식 상품검색’은 모델별 대표상품의 최저가격과 상품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며 브랜드 사양별로 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옥션 홈페이지의 ‘카테고리 상품검색’ 코너를 통해 브랜드별, 사양별로 상품 가격비교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예를 들어 옥션 ‘카테고리 상품검색’코너를 통해 ‘D-SLR카메라’로 들어가면 인기상품 순으로 상품이 정렬되고 화면 왼편에 나와 있는 제조사, 브랜드, 화소수 등의 특징별로도 검색을 할 수 있다.

‘카탈로그식 상품검색’은 주로 가격비교사이트에서 활용되고 있는 상품노출방식으로 현재는 가전, IT제품 등 규격화 가능한 22개 대분류 카테고리에 적용, 추후 뷰티·리빙·마트상품군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옥션은 이번 개편에서 ‘풀 스크린(Full Screen)방식’을 도입, 이용자들의 모니터 사이즈에 맞게 사이트 환경을 제공한다.

모니터 화면 사이즈(1024~1280픽셀)에 맞춰 자동으로 페이지 크기가 조절되며 물품을 검색할때 모니터 세로 길이에 따라서도 최대 60개(기존 50개)까지 물품 리스트가 노출되는 방식이다.

또한 옥션 이용자들의 시각 분석을 통해 좌측에는 상품 검색과 쇼핑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우측에는 여러가지 옵션을 정리해 상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이트 환경을 개편했다.

옥션 사업본부 총괄 변광윤 상무는 “검색의 편의성과 효율성에 중점을 둔 이번 개편은 쇼핑몰 업계에서 획기적이라 할 수 있는 검색 시스템과 상품 노출 방식을 채택해 고객 편의를 증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옥션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리뉴얼 경품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탈로그식 상품검색’을 통해 물품 검색을 체험하기만 해도 추첨을 통해 매일 200명에게 30~50% 옥션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단독 맘스터치, 국내서 드라이브스루 도전장…내달 석수역에 문 연다
  • ‘최강야구’ 영건 전원 탈락…‘KBO 신인드래프트’ 대졸 잔혹사 [요즘, 이거]
  • 추석 연휴에 아프면?…"경증이면 병·의원, 큰 병 같으면 119"
  • 세계를 움직이는 팝스타, 트럼프와 적이 된(?) 이유 [이슈크래커]
  • 청년 연간 최대 200만 원 세금 감면,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십분청년백서]
  • 정유업계 DX 이끄는 ‘등대공장’ GS칼텍스 여수공장을 가다 [르포]
  • "무시해" 따돌림까지 폭로한 뉴진스 라이브 영상, 3시간 만 삭제
  • 오늘의 상승종목

  • 09.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953,000
    • +1.89%
    • 이더리움
    • 3,153,000
    • +0.32%
    • 비트코인 캐시
    • 448,100
    • +1.45%
    • 리플
    • 724
    • +0.56%
    • 솔라나
    • 181,100
    • +1.57%
    • 에이다
    • 479
    • +5.04%
    • 이오스
    • 665
    • +2.31%
    • 트론
    • 208
    • +0.48%
    • 스텔라루멘
    • 125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700
    • -2.59%
    • 체인링크
    • 14,220
    • +1.43%
    • 샌드박스
    • 345
    • +2.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