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지하철 쏘울 브랜드 체험공간 운영

입력 2010-08-17 11: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햄스터 광고 및 트릭아트 기법 활용

기아자동차는 메트로 9호선 신논현역 역사 내에 트릭아트(Trick Art) 기법을 활용한 '쏘울 브랜드 체험공간'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트릭아트(Trick Art)란 2차원(평면) 작품을 3차원(입체)으로 표현해 관람객의 시선에 따라 재미있는 사진연출을 할 수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예술기법이다.

기아차는 강남지역에 위치한 메트로 9호선 신논현역 7번 출구 벽면에 '트릭아트'를 활용한 브랜드 체험공간을 올해 말까지 운영한다.

쏘울 트릭아트 체험공간은 최근 미국뿐만 아니라 국내 케이블TV와 극장 등을 통해 인기를 모으고 있는 '쏘울 햄스터 광고-힙합 편'를 테마로 제작돼 지하철역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기아차는 트릭아트 체험공간 이외에도 메트로 9호선 차량에 쏘울 이미지 광고를 실시하는 등 쏘울의 개성있는 스타일과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달부터 유튜브 등 각종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인기를 모은 미국 '쏘울 햄스터 광고' 두 편을 한국어 버전으로 국내 케이블TV와 극장 등을 통해 방영하고 있다.

지난해 쏘울의 미국시장 출시에 맞춰 첫 선을 보였던 '쏘울 햄스터 광고'는 올해 초 뉴욕국제모터쇼에서 닐슨 컴퍼니가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 광고'로 뽑힌 바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개성만점 쏘울의 특성을 다양한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지하철역에 이색 브랜드 체험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와 쏘울만의 개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356,000
    • -3.46%
    • 이더리움
    • 4,245,000
    • -5.35%
    • 비트코인 캐시
    • 463,900
    • -5.69%
    • 리플
    • 607
    • -3.65%
    • 솔라나
    • 192,100
    • -0.1%
    • 에이다
    • 501
    • -7.39%
    • 이오스
    • 686
    • -6.79%
    • 트론
    • 180
    • -0.55%
    • 스텔라루멘
    • 121
    • -4.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200
    • -7.55%
    • 체인링크
    • 17,620
    • -5.06%
    • 샌드박스
    • 404
    • -2.6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