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콘테스트 하고 '칸영화제' 보고

입력 2010-05-11 15: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우승 2명 ‘2010 칸국제광고제’ 경비 전액 지원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는 제 2회 유튜브-칸 48시간 광고 콘테스트(YouTube-Cannes Young Lions 48 Hour Ad Contest)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유튜브-칸 48시간 광고 콘테스트는 세계적으로 명망 있는 ‘칸국제광고제’ 참가자격을 놓고 2일 간의 제한된 시간 동안 광고를 제작해 경합을 벌이는 대회다.

광고전문가를 꿈꾸는 젊은 광고인을 위해 마련된 글로벌 이벤트로 국적 관계없이18세에서 28세까지 광고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5일 오전 8시(국내시간) 유튜브 칸 공식채널에 광고 콘테스트 주제가 발표되면 48시간 내에 해당 주제에 맞는 창의적인 광고를 업로드하여 지원하면 된다.

업로드 된 작품들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전세계 유튜브 사용자들에 의해 공개 투표가 진행되며 광고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공개 투표 결과를 반영해 2명의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최종 우승자 두 명에게는 6월 20일부터 26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2010 칸국제광고제’ 참석을 위한 모든 경비가 지원된다. 최종 우승자는 5월 31일 유튜브 칸 공식채널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구글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 정김경숙 상무는 “국내 사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해외 무대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라며,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 꿈을 키워 나가며 실생활에 적용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113,000
    • +1.83%
    • 이더리움
    • 4,317,000
    • +1.58%
    • 비트코인 캐시
    • 476,700
    • +2.03%
    • 리플
    • 631
    • +3.27%
    • 솔라나
    • 199,500
    • +3.96%
    • 에이다
    • 522
    • +4.19%
    • 이오스
    • 734
    • +6.69%
    • 트론
    • 186
    • +2.2%
    • 스텔라루멘
    • 128
    • +4.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900
    • +2.77%
    • 체인링크
    • 18,500
    • +5.29%
    • 샌드박스
    • 427
    • +5.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