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한국MS, 3D 분야서 전략적 제휴

입력 2010-05-11 13:00 수정 2010-05-11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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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Full) LED 3D TV와 3D 게임 콘텐츠의 시너지 극대화

LG전자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3D TV와 3D 게임 콘텐츠의 시너지 극대화에 나선다.

LG전자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11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LG전자의 풀(Full) LED 3D TV와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360 게임기의 결합 마케팅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 조인식을 가졌다.

LG전자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결합 상품 판매, 고객 체험 공간 조성 등 입체적인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4월초 시작한 풀 LED 3D TV(모델명 : 55/47LX9500) 구매 고객 대상 XBOX 360 3D 게임 세트 증정 이벤트를 오는 6월말까지 연장키로 했다.

또 향후 LG전자의 3D TV와 XBOX 360 게임기 및 3D 게임 타이틀을 결합한 공동 상품을 개발해 판매할 계획이다.

LG전자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LG전자의 1000여개 전국 유통망에 XBOX 360 게임기를 대거 설치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풀 LED 3D TV를 통해 3D 게임을 직접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만들기로 했다.

이밖에 각종 전시회 및 스포츠 이벤트에도 양사 제품을 동시에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용 부스를 조성할 계획이다.

LG전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제휴가 3D 시대의 핵심 콘텐츠인 3D 게임을 가장 실감나고 박진감 있게 표현할 수 있는 풀 LED와 트루모션 480 헤르츠(Hz) 등 LG만의 3D 기술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역시 LG전자의 전국 유통망을 활용해 XBOX 360 게임기의 소비자 접점을 크게 넓히는 한편, 3D 게임 분야의 선두업체 이미지를 알려 나갈 계획이다.

LG전자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공동 마케팅을 한국은 물론, 아시아태평양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관섭 LG전자 HE마케팅전략팀장은 “고객들이 3D 효과가 아닌, 고품질의 3D 전용 콘텐츠를 최고 사양의 풀 LED 3D TV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3D TV 이미지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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