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0/05/20100506080328_mountjo_1.jpg)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저지방·고단백 부위를 사용한 메뉴들은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며 이러한 시도는 확산되는 추세다.
한우육회전문점 '유케포차'는 멕시코 전통음식인 퀘사디아에 한우를 접목시킨 한우퀘사디아와 육회주먹밥, 한우궁중떡볶이 등 고정관념을 깬 퓨전메뉴들이 입소문이 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한우육초밥, 육회비빔밥, 한우라면 등 다양한 식사류까지 갖춰 여성은 물론 20대에게도 상당한 반응을 얻고있다.
국내 피자브랜드 ‘피자에땅’은 국내산 한우와 자연산 송이버섯 등 웰빙 재료를 피자 한판에 담은 '한우송이' 피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식감을 자극하는 브로콜리 및 신선한 야채와 100% 자연산 치즈가 토핑돼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하고 건강한 재료의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롯데리아는 우리 한우만을 사용한 ‘한우불고기 버거’와 ‘한우스테이크버거’ 2종을 앞세워 인기를 끌어 모으고 있다.
국가공인 기관을 통해 매월 1회 DNA 판정 결과를 거쳐 인증 받은 100% 한우만을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으며 전국한우협회가 인정하는 인증마크를 획득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