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 올 3분기도 세계시장 평정

입력 2009-11-17 20: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금액기준 15분기 연속 1위, 수량기준 13분기 연속 1위'위염

삼성 TV가 올 3분기에도 세계시장을 평정했다.

삼성전자는 3분기 전체TV 시장에서 수량기준 점유율 17.2%, 금액기준 점유율 21.9%를 차지해 '금액기준 15분기 연속 1위, 수량기준 13분기 연속 1위'라는 기록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삼성전자는 LCD TV 시장에서 올 3분기 690만6천대를 판매해 사상 최대 판매기록을 세웠다.

지금껏 사상 최대 판매를 기록했던 작년 4분기 660만7000대보다 30만대 가량 판매량을 늘리며 판매 신기록을 세운 것.

삼성전자는 LCD TV 시장에서 수량기준으로 지난 2006년 3분기부터 올 3분기까지 13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전체TV 시장과 LCD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점유율이 2008년 1분기부터 올 3분기까지 '7분기 연속 20%를 넘어서는 점유율'로 확고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LCD TV의 사상 최대 판매기록에 힘입어 평판TV(LCD TV+PDP TV)도 올 3분기 사상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

올 3분기 삼성전자의 평판TV 판매량은 773만대로, 그동안 사상 최대치였던 작년 4분기 평판TV 판매량 770만대를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평판TV 시장에서도 지난 2006년 2분기부터 올 3분기까지 14분기 연속 정상에 등극했다.

한편 삼성전자 LED TV는 올 3분기까지 누적판매가 120만대 이상을 기록했다.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3분기 TV전체 시장에서 수량기준으로 삼성전자 17.2%, LG전자 14.8%, 파나소닉 6.9%, TCL 6.6%, 소니 5.9%를 차지했다.

금액기준으로는 삼성전자 21.9%, LG전자 12.9%, 소니 9.9%, 파나소닉 9.1%, 샤프 5.9% 순이었다.

LCD TV 시장에서는 수량기준으로 삼성전자 18.4%, LG전자 10.7%, 소니 8.7%, 샤프 6.4%, 도시바 5.8%였고, 금액기준으로는 삼성전자 22.5%, 소니 12.1%, LG전자 11.0%, 샤프 7.2%, 도시바 5.5%를 차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대출, 진짜 돼요?" 당국 정책 혼선에 차주도 은행도 '쭈뼛'
  • 추석 명절 스트레스 1위는…"언제 오니?" 시댁 전화 [그래픽 스토리]
  • "추석에 생선전도 먹지 말라는데"…응급실 대란에 명절이 두렵다 [이슈크래커]
  • “별다방서 처음 맛보는 마티니 한잔”...스타벅스, 10번째 스페셜 스토어[가보니]
  • [글로벌마켓 모닝 브리핑] 미국 CPI 놓고 엇갈린 해석에 ‘널뛰기 장세’
  • 북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여러발 발사
  • "무시해" 따돌림까지 폭로한 뉴진스 라이브 영상, 3시간 만 삭제
  • 오늘의 상승종목

  • 09.12 10:2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773,000
    • -0.12%
    • 이더리움
    • 3,177,000
    • -1.12%
    • 비트코인 캐시
    • 456,000
    • +2.82%
    • 리플
    • 723
    • -0.96%
    • 솔라나
    • 180,700
    • -1.09%
    • 에이다
    • 481
    • +3.66%
    • 이오스
    • 669
    • +1.21%
    • 트론
    • 207
    • +0%
    • 스텔라루멘
    • 125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500
    • -1.26%
    • 체인링크
    • 14,150
    • -0.35%
    • 샌드박스
    • 345
    • +1.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