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더욱 세련된 디자인의 '뉴 디스커버리4' 출시

입력 2009-10-15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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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통 SUV에 현대성 가미...힘과 연비도 좋아져

랜드로버 코리아가 더욱 강력해진 엔진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뉴 디스커버리4를 출시했다.

뉴 디스커버리4는 기존 라인업에서 성능과 연비가 한층 강화된 5.0리터 V8 엔진과 3.0리터 TDV6 엔진 및 2.7리터 TDV6 엔진의 세가지 라인업을 선보인다.

최신 5.0리터 LR-V8 가솔린 엔진의 고압 스프레이 유도식 연료 직분사 시스템으로 최고출력 375마력(6500rpm)에 최대토크 52kg·m(3500rpm)를 발휘하며, 제로백 가속시간은 7.9초로 향상돼 한 층 강력해지고 다이나믹해진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신형 3.0리터 LR-TDV6 디젤 엔진 모델은 고효율의 3세대 커먼레일 연료분사 시스템을 탑재해 최고출력 245마력(4000rpm), 최대토크는 61.2kg·m(2000rpm)로 기존 2.7리터 디젤 엔진에 비해 출력은 29%, 토크도 무려 36%가 증가했으며, 연비도 5.7% 개선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이동훈 대표는 "뉴 디스커버리4는 디스커버리가 추구해온 패밀리카 콘셉트를 계승하면서 현대적인 디자인을 가미한 독창적인 외관 디자인을 갖췄다"며 "공기역학을 중시한 새로운 범퍼, 더욱 스포티해진 헤드램프와 함께 메인 라이트 주변에 있는 랜드로버만의 독특한 클러스터 디자인으로 구성된 신형 LED등은 뉴 디스커버리4의 새로운 개성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특히 인테리어 디자인은 한층 더 고급스러움이 강조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기존 복잡한 컨트롤 버튼의 숫자를 과감히 줄여 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선사하며, 새로 디자인된 콘솔은 운전자 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콘솔의 가시성과 접근성이 개선됐다.

또한, 운전정보 스위치, 리모트 오디오 컨트롤,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포함된 전동 조절식 열선 스티어링 휠을 장착해 운전 중 기능 조작이 한층 편리해졌다.

거기다 뉴 디스커버리4는 랜드로버만의 온·오프로드 주행 특허기술인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 (Terrain Response™)을 장착해 어떠한 주행조건에서도 안락하면서 정교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이 대표는 "뉴 디스커버리4는 60년이상 랜드로버의 첨단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모델로, 더욱 강력해진 새로운 엔진의 적용으로 성능과 연비가 동시에 향상되고, 디자인과 주행편의사양까지 업그레이드 되어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며 "뉴 디스커버리4가 국내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큰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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