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와 디자인 거장 '멘디니'가 만나다

입력 2009-10-14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멘디니 패턴 적용 제품 구매 고객 대상 다양한 혜택 제공

LG전자가 디오스(DIOS) 제품을 통해 세계 디자인의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A. Mendini)’의 작품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이색 문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10월 한 달간 서울 논현동 디스퀘어 (D SQUARE) 갤러리에서 멘디니의 패턴을 입힌 디오스 제품과 멘디니가 디자인한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한다. 11월부터는 주요 지역 LG전자 베스트샵 매장으로 전시 공간을 확대한다.

이탈리아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멘디니는 네덜란드의 그로닝겐 박물관(Groninger Museum)등의 건축과 이탈리아 유명 소품브랜드 ‘알레시(Alessi)’, 스위스 패션시계 브랜드 ‘스와치(Swatch)’ 등의 제품 디자인 분야에서 활동중인 세계 디자인의 거장이다.

방문객은 멘디니의 패턴을 적용한 LG전자 디오스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멘디니가 디자인한 와인오프너, 커피포트, 쟁반, 식기구 등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다.

8월 말 LG전자가 출시한 멘디니의 패턴을 적용한 디오스 김치 냉장고는 180만원 대 이상 프리미엄 급 디오스 김치 냉장고 제품 군에서 약 50% 의 판매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인기몰이는 멘디니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상칸 내 별도 서랍공간으로 상칸 전체 공간보다 2도 더 낮게 유지되는 ‘프리박스(Free Box)’ 첫 적용 등 디오스만의 차별화된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LG전자는 동일 패턴의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구입해 일관성 있는 주방 인테리어 연출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멘디니 패턴을 적용한 디오스 냉장고(모델명R-T758MHMW)도 이달 초 출시, 매출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판매가는190만원 대.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109,000
    • -3.63%
    • 이더리움
    • 4,493,000
    • -3.77%
    • 비트코인 캐시
    • 492,100
    • -6.71%
    • 리플
    • 643
    • -5.58%
    • 솔라나
    • 189,600
    • -6.65%
    • 에이다
    • 556
    • -3.14%
    • 이오스
    • 763
    • -5.69%
    • 트론
    • 180
    • -1.64%
    • 스텔라루멘
    • 127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000
    • -9.54%
    • 체인링크
    • 18,560
    • -8.48%
    • 샌드박스
    • 423
    • -7.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