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이 동반성장 지수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자료제공=동부건설)
동반성장지수평가는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다. 동반성장위에서 중소기업의 대기업 상생경영에 대한 체감도 조사를 포함한 실적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한다.
우수 등급 기업은 △공정위 직권조사 1년 면제 △산업부 산하기관 시행 기술개발사업 참여 시 우수기업 우대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사전심사(PQ) 가점(조달청/지자체 1점)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동부건설은 평소 협력사 경영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컨설팅, 우수협력사 포상 및 교육 지원 등 다양한 협력사 동반성장 사업을 진행하고 또한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 촉진을 위해 상생 협력기금을 출연하는 등 협력사들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를 바탕으로 매년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하는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 및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한 상생 관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