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통합 자사몰 누적 가입자 750만명 돌파

입력 2024-10-28 10: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전년 동기 대비 51.2%↑…락인 효과·충성 고객 확보

▲에이피알 로고 (사진제공=에이피알)
▲에이피알 로고 (사진제공=에이피알)

에이피알은 28일 국내외 통합 자사몰 누적 가입자 수가 10월 기준 7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1.2% 증가한 것으로 올해 3월 620만 명을 기록한 지 약 반년 만에 이룬 성과다.

현재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등 총 5개 브랜드에 대해 국내와 미국, 일본, 중화권(홍콩·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자사몰을 운영하고 있다.

자사몰은 기업과 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방식으로 중간 수수료가 없어 더 합리적인 가격 제시가 가능하고,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충성 고객을 만들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멀티 브랜드를 취급하는 플랫폼과는 달리 자사 브랜드에 집중할 수 있다.

에이피알은 설립 초기부터 자사몰을 통한 제품 우선 출시와 한정 판매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왔다. 누적된 고객 데이터는 다시 혁신 제품 개발에 활용했다.

또한 브랜드별로 할인 등 자사몰 전용 혜택을 통한 고객 락인(Lock-in) 효과가 자사몰 운영의 성공 이유로 꼽힌다.

에이피알의 올해 상반기 구매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 증가했다.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서비스를 개선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구매로 이어졌다.

에이피알은 그동안 누적된 자사몰 운영 경험에 기반을 둔 차별화된 온라인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자사몰은 단순 구매 경험 제공처가 아닌 고객 가치 제고와 긍정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플랫폼으로 진화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용리단길부터 예산시장까지…백종원도 경고 날린 '핫플레이스'의 이면 [이슈크래커]
  • 10% '껑충'…올해 김장값 얼마? [데이터클립]
  •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 세액공제, 더 받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은? [경제한줌]
  • 한동훈 또다시 침묵...불붙은 與 당원게시판 싸움 점입가경 [종합]
  • 벼랑 끝 치닫는 서울 지하철 파업…3노조도 파업 경고 집회
  • 국정원 "북한군, 러 공수여단·해병대 배속돼 전투 참여…추가 군수물자 수출도"
  • “어머니·장모님 위장전입으로 당첨까지”…상반기 주택 부정청약 127건 적발
  • 역세권보다 '초역세권'…시세·프리미엄 훨씬 낫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593,000
    • +1.66%
    • 이더리움
    • 4,380,000
    • +0.25%
    • 비트코인 캐시
    • 621,000
    • -1.74%
    • 리플
    • 1,539
    • +0.26%
    • 솔라나
    • 334,000
    • -2.68%
    • 에이다
    • 1,141
    • +8.05%
    • 이오스
    • 900
    • -1.85%
    • 트론
    • 278
    • -2.11%
    • 스텔라루멘
    • 328
    • +3.4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200
    • -0.52%
    • 체인링크
    • 20,530
    • -1.53%
    • 샌드박스
    • 479
    • -1.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