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시니어세대 라이프케어 서비스 제공
성공적 노후 비결을 모아 시그니처 상품·서비스 출시 예정
하나금융그룹은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HANA THE NEXT)를 출범하고 시니어 세대의 성공적인 노후를 위한 특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하나 더 넥스트는 '시니어들이 살아온 특별한 시간에 대한 존중과 앞으로 살아갈 활력 넘치는 삶에 대한 응원'을 담고 있다. 하나금융은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생명보험 등 그룹 내 관계사 간 협업을 바탕으로 △은퇴설계 △상속·증여 △건강관리 등 금융과 비금융 분야 전반에서 뉴 시니어 세대의 전반에 걸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 더 넥스트의 대상을 기존 시니어층 외에도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은퇴 이후 삶에 대한 준비에 관심 있는 고객까지 포함한 뉴 시니어로 확장했다.
하나금융은 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 출범에 맞춰 시니어 세대를 위한 전문 서비스 채널인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 1호점을 개점했다.
서울시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을지로금융센터에 있는 하나 더 넥스트 1호점에는 전문 상담 인력인 하나 더 넥스트 매니저를 배치했다. 하나 더 넥스트 매니저는 하나은행 내 공모를 통해 선발됐다. 투자상품 및 연금 특화 포트폴리오 설계에 대한 연수를 수료한 시니어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에서는 △은퇴 필요자금 분석 및 미래 자산 포트폴리오 설계 △유언대용 신탁을 활용한 스마트한 자산 이전 준비 △건강관리 및 비금융 시니어 특화 콘텐츠 등 시니어 전문가가 제안하는 성공적인 노후 준비 솔루션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하나금융 주요 관계사인 하나은행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투자상품인 타깃데이트펀드(TDF)를 활용한 'TDF 신탁'을 출시할 예정이다. △미래 현금흐름 확보를 위한 하나자산운용의 월 지급식 상장지수펀드(ETF) 상품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에 기여하도록 설계된 하나손해보험의 치매 간병보험 등이 '하나 더 넥스트'의 주요 상품으로 출시된다.
하나금융은 시니어 건강관리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주간 보호센터, 프리미엄 요양시설 및 실버주택 사업을 진행한다. 하나생명의 주도로 내년 하반기 중 주간 보호센터 사업을 개시하고, 2026년 하반기 중 서울 인근에 프리미엄급 요양시설 건립을 통해 시니어 건강 및 요양 사업의 최종 완성을 목표로 삼았다.
함영주 회장은 "'시니어의 소중한 인생 2막을 위한 하나금융만의 솔루션'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하나 더 넥스트가 출범했다"면서 "금융으로 준비하는 미래 설계는 물론 건강관리 등 비금융 분야에 이르기까지 라이프케어 전반에서 새로운 경험을 누려보시길 바라며, 시니어 세대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동반자로서 하나금융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