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를 운영하고 있는 메타버스 기업 제프는 BGF리테일 CU의 메타커머스 CU 시그니처 점포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메타버스 콘텐츠와 현실 경험을 잇는 차별화된 소비 경험을 제공하고자 제프월드에 CU 가상 점포를 선보여 유저 접근성을 높였으며, 교환권 발행을 통해 간편하게 CU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제프월드 CU 시그니처 점포는 CU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캐릭터 ‘케이루’가 전면에 등장하는 외관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매장 내 진열된 다양한 인기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매장 가상 직원과 대화하기를 클릭하면 판매 중인 상품 리스트가 한눈에 볼 수 있는 팝업창이 생성된다. 유저는 슈크림소라빵, 라라스윗 저당 생크림빵 등 70개의 인기 상품을 고르고, 계좌이체나 신용카드 결제 및 제프월드에서 획득한 크리스탈 재화로 결제해 구매할 수 있다.
제프 관계자는 “CU와의 협약으로 총 8개 점포를 오픈 및 운영해 왔다”며 “이번에 CU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점포도 추가 오픈함으로써 유저들의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과 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7월 25일 공식 런칭한 제프월드는 병아리를 닮은 ‘제피’가 오염된 제프월드를 회복시키기 위해 이방인들을 소환하여 함께 가꿔 나가는 모습을 담은 세계관을 갖고 있다. 유저들은 이방인으로써 각각의 ‘악동’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에 참여하고, 월드를 회복시켜 나가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현실세계 브랜드 메타커머스를 방문해 실물상품을 구매하거나, 랜드마크를 방문해 현실세계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CU, 도미노피자, 이디야커피, 에스알(SR), 소노인터내셔널, 더라운지 등이 대표 제휴·협력사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