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쌀 소비 촉진 캠페인…200억 규모 구매해 기부

입력 2024-09-12 17:18 수정 2024-09-12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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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연합회ㆍ6개 은행 참여…연말까지 추진
농협 190억 원ㆍ5개 은행 12억 원 이상 구매
고객 사은품 지급하거나 저소득층 가정 기부

은행연합회가 6개 은행(KB국민ㆍ신한ㆍ하나ㆍ우리ㆍNH농협ㆍIBK기업은행)과 함께 쌀 소비 촉진 공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쌀값 하락과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합회와 6개 은행은 200억 원 상당의 쌀과 쌀 가공품을 연말까지 구매해 고객 사은품으로 지급하거나, 저소득층 가정 등에 기부하기로 했다.

농협은행은 농업·농촌의 발전을 선도하는 대표 금융회사로서 약 190억 원 규모를 구매할 예정이다. 연합회와 5개 은행도 약 12억 원 이상 구매한다.

연합회 관계자는 "앞으로 쌀 및 쌀 가공품 구매 확대와 임직원 아침밥 먹기 캠페인, 쌀 소비 촉진 홍보 등을 통해 쌀 소비 활성화를 촉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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