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인권·존중 우수”...경기주택도시공사,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5년 연속 획득

입력 2024-09-05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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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세용 GH사장, “5년 연속 인증으로 GH가 인권경영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임이 입증됐다”

경기주택도시공사,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5년 연속 획득, 신뢰성 높여
GH 인권센터 설치,인권 컨퍼런스 시행 등 인권 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꾸준한 노력의결실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5년 연속 획득했다고 5일 전했다.

GH는 지난해 12월 성희롱·성폭력, 직장 내 괴롭힘 등 인권침해 사건의 조사와 처리를 독립적으로 조사하는 ‘GH인권센터’를 설치해, 공사의 인권보호를 강화했다.

또 인권센터와 심리상담 서비스를 연계해 직원들의 정신건강 보호와 인권침해 예방 및 피해자 지원에도 힘썼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김인중 법무실장(오른쪽)이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패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김인중 법무실장(오른쪽)이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패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 8월에는 인권 컨퍼런스를 열어 인권경영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부장급 간부 사원으로 인권보호관 38인을 지정하는 등 인권 존중 문화를 더욱 확산시켰다.

김세용 GH사장은 “이번 5년 연속 인증으로 GH가 인권경영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임이 입증됐다”며 “인권경영이 조직문화와 경영 전반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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