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마케팅 AI ‘에임스’,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입력 2024-09-02 16: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업무 혁신 기대

▲대홍기획 마케팅 전용 올인원 인공지능(AI) 시스템 에임스(AIMS) (사진제공=대홍기획)
▲대홍기획 마케팅 전용 올인원 인공지능(AI) 시스템 에임스(AIMS) (사진제공=대홍기획)

롯데그룹 계열 종합광고대행사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인공지능(AI) 시스템 에임스(AIMS)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2일 대홍기획에 따르면 에임스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을 지원함으로써 마케터의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대홍기획이 40년간 쌓아온 광고 마케팅 노하우와 생성형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하여 개발한 에임스는 △리서치·데이터 분석 △맞춤형 마케팅 전략 제안 △창의적 콘텐츠 제작 △미디어 운영 및 성과 최적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각 단계별로 도출된 결과물을 학습하고 다음 단계 업무에 실시간으로 반영해 마케터가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대홍기획의 AI 전담 조직인 AI랩(AI Lab)과 롯데그룹의 유통·식품·호텔군은 마케팅에 특화된 AI 시스템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대홍기획의 기술력과 노하우, 그리고 현장 경험이 풍부한 그룹사 마케터들은 초기 기획 단계부터 긴밀하게 협업했다. 그 결과, 에임스를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고객 반응 분석에 소요되는 작업 시간은 기존 대비 약 83% 감소했다.

홍성현 대홍기획 대표이사는 “에임스는 마케터와 AI의 협업으로 시너지를 발휘하고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시스템”이라며 “업무 효율을 극대화해 마케터들이 더욱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해 성과를 내는 ‘미래 마케팅 업무의 표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고프코어? 러닝코어!…Z세대가 선택한 '못생긴 러닝화'의 정체 [솔드아웃]
  • 추석 연휴 첫날 귀성길 정체…서울→부산 7시간 10분
  • 아이폰 16 사전 예약 돌입…혜택 큰 판매처는 어디?
  • 추석 연휴 TV 특선영화 총정리…'서울의 봄'·'범죄도시3'·'시민덕희' 등
  • 의대 수시모집에 7만2000명 몰려…'의대 투자'는 기대ㆍ우려 맞서
  • '베테랑 2' 개봉일 50만 명 동원…추석 극장가 '독주' 시동
  • "물가 무서워요" 추석 연휴 장바구니 부담 낮춰 주는 카드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802,000
    • +0.34%
    • 이더리움
    • 3,247,000
    • +0.15%
    • 비트코인 캐시
    • 440,300
    • -1.08%
    • 리플
    • 791
    • +1.8%
    • 솔라나
    • 184,000
    • -0.92%
    • 에이다
    • 474
    • -1.46%
    • 이오스
    • 669
    • -0.74%
    • 트론
    • 199
    • +0%
    • 스텔라루멘
    • 130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350
    • +0.85%
    • 체인링크
    • 15,170
    • -0.52%
    • 샌드박스
    • 342
    • -1.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