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 웃는 다이소몰…지난달 사용자 수 269만명 ‘역대 최대’

입력 2024-08-27 14:12 수정 2024-08-27 14: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7월 앱 이용자 수, 전년 대비 140% 증가…"패션ㆍ뷰티 확장 및 불황 영향"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고물가로 가성비를 중시하는 젊은 층이 늘면서 5000원 이하 균일가 상품을 판매하는 다이소의 온라인몰 사용자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반면 명품 온라인몰 사용자 수는 1년 전보다 대폭 줄었다.

27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다이소몰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수는 269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140% 늘었다. 이는 역대 최대치다.

와이즈앱 기준 기존 다이소몰 앱의 월 사용자 수 최고 기록은 2019년 7월 249만 명이었다. 이후 사용자 수는 감소 추세를 보이다, 지난해 10월 122만 명에서 올해 1월 218만 명으로 급증했다.

지난달 역대 최대 사용자 수 달성은 다이소가 뷰티·패션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한 데다, 최근 장기화되고 있는 경기불황형 ‘가성비 소비’ 트렌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와이즈앱은 분석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고물가·경기불황으로 꼭 필요한 것만 사고 불필요한 소비는 줄이는 ‘요노(YONO, You Only Need One)’ 소비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다.

특히 다이소는 균일가를 무기로 일반 생활용품 뿐 아니라 화장품, 의류, 식음료까지 가성비 높은 상품을 다양하게 취급해 사회 초년생 등 젊은 층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반면 지난달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앱 사용자 수는 51만 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3% 감소했다. 명품 커머스 앱 이용자 수는 2022년 4월 정점을 찍은 이후 계속 감소하고 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국내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표본 조사해 통계적으로 추정한 결과로, 실제 사용 수치와 다를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고프코어? 러닝코어!…Z세대가 선택한 '못생긴 러닝화'의 정체 [솔드아웃]
  • 단독 실손청구 전산화 구축비 분담률 손보 75 생보 25 가닥
  • 티메프 “12월까지 M&A”…성공은 ‘글쎄’
  • 통신 3사, 아이폰 16 시리즈 13일부터 사전 예약
  • "추석 연휴, 뭐 볼까"…극장은 베테랑2 '유일무이', OTT·문화행사는 '풍성'
  • 한글 적힌 화장품 빼곡...로마 리나센테 백화점서 확인한 'K뷰티 저력’ [가보니]
  • 단독 맘스터치, 국내서 드라이브스루 도전장…내달 석수역에 문 연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946,000
    • +1.65%
    • 이더리움
    • 3,232,000
    • +2.21%
    • 비트코인 캐시
    • 450,300
    • -0.04%
    • 리플
    • 762
    • +0.66%
    • 솔라나
    • 183,300
    • +0.6%
    • 에이다
    • 485
    • +0.83%
    • 이오스
    • 683
    • +1.94%
    • 트론
    • 200
    • -2.91%
    • 스텔라루멘
    • 129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550
    • -1.68%
    • 체인링크
    • 15,140
    • +4.56%
    • 샌드박스
    • 351
    • +1.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