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익시' AI 사진으로 광복절 캠페인 진행

입력 2024-08-13 09: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유플러스 CI)
(LG유플러스 CI)

LG유플러스는 광복절을 맞아 서울 마포구에 있는 LG유플러스 도화동 공덕역점에서 광복절 콘셉트의 인공지능(AI) 프로필 사진을 제작하는 ‘익시 포토부스(ixi photo booth)’를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익시 포토부스는 현장에서 촬영한 단 한 장의 사진을 LG유플러스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가 각종 콘셉트에 맞춰 프로필 사진으로 변환하는 AI 사진관이다. 5월 기본 프로필로 운영을 시작했고 현재 운동선수 2종과 레드카펫 위 셀럽 등 콘셉트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는 광복절을 맞아 국가등록문화재 제389호로 지정된 ‘한국광복군 서명문 태극기’를 배경으로 한 콘셉트를 추가헀다. 고객이 익시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남자는 검정색 양복, 여자는 흰색 한복을 입은 흑백 이미지로 전환된다. 태극기 배경의 AI 프로필 사진이 1분여 만에 제작된다. 고객은 현장에서 사진을 인화하거나 스마트폰을 통해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월부터 용산사옥에서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익시 포토부스를 시범 운영을 한 결과,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5월 말에는 대학 축제 시즌에 맞춰 성균관대에 마련한 ‘유쓰 페스티벌(Uth Festival)’ 부스에서 익시 포토부스를 처음 고객에게 선보였다. 지난주에는 인천에서 열린 국내 창작자 미디어 산업 대표 행사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에서도 크리에이터 대상 익시 포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광복절 당일 가정마다 태극기를 게양하는 것에서 나아가 올해는 AI 프로필 사진으로 광복을 기리는 새로운 방식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익시 포토부스 콘셉트를 고객에 선보였다”며 “우리가 누리는 일상이 절대 당연하지 않음을 기억하자는 취지의 이벤트를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추석 명절 스트레스 1위는…"언제 오니?" 시댁 전화 [그래픽 스토리]
  • "추석에 생선전도 먹지 말라는데"…응급실 대란에 명절이 두렵다 [이슈크래커]
  • [미국 대선 TV토론 종합] ‘치밀한 모범생’ 해리스, 트럼프 압도 평가…“미끼 물게 했다”
  • [종합] '2025 KBO 리그 신인드래프트', 파이어볼러 강세…'최강야구'는 전원 탈락
  • 단독 온누리상품권 2차 할인 이틀 만에 4400억 팔려…역대 최대 할인ㆍ사용처 확대 영향
  • 단독 오비맥주, 소주사업 진출…신세계 ‘제주소주’ 인수합병
  • '체육계 개혁' 전방위로 확산…문체부, 이번엔 대한체육회 정조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5,737,000
    • -1.44%
    • 이더리움
    • 3,112,000
    • -1.49%
    • 비트코인 캐시
    • 441,100
    • +0.64%
    • 리플
    • 716
    • -1.78%
    • 솔라나
    • 176,000
    • -3.35%
    • 에이다
    • 449
    • -3.02%
    • 이오스
    • 647
    • -2.12%
    • 트론
    • 207
    • +0%
    • 스텔라루멘
    • 125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250
    • -0.75%
    • 체인링크
    • 13,880
    • -2.46%
    • 샌드박스
    • 333
    • -2.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