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을 방문한 할리우드 스타 휴잭맨과 라이언 레이놀즈가 한 방송에 출연해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선물받고 기뻐하는 모습이 화제다. 이들이 선물받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KGC인삼공사의 종합건강식품 브랜드 정관장이 선보이고 있는 대표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이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건기식 중 다양한 기능성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소재가 홍삼이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작용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대표 상품인 정관장의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를 더해 스틱 형태의 파우치에 포장해 섭취와 휴대가 용이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스틱 한 포만으로 하루에 필요한 홍삼함량을 충족시킬 수 있고, 업무 및 취미생활 등 바쁜 일상속에서도 간편하게 1포씩 건강을 챙길 수 있어, 출시 이래 누적 매출액 1조 3000억원을 돌파한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에 힘쓰는 MZ세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맞아 떨어지면서 휴가철 여행중 체력 관리 필수템은 물론 바쁜 일상 속 틈새 에너지 보충을 위한 똑똑한 건강관리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홍삼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중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한국 건기식 기업 중 유일하게 미국의 프리미엄 마켓체인기업 스프라우츠(Sprouts Farmers market)에 입점, K-건기식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최근에는 제품 라인업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구강용해필름(ODF, Oral Dissolving Film)에 정관장의 기술로 홍삼농축액을 압축시킨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은 얇은 필름형 제형으로 지갑 및 포켓에 휴대가 가능해 여행이나 클라이밍 · 테니스 등 활동적인 운동 중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