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소비자 앱 만족도 3위…1분기 만에 9단계↑

입력 2024-07-12 17: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료제공=컨슈머인사이트)
(자료제공=컨슈머인사이트)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의 애플리케이션(앱)이 소비자 만족도 3위에 올랐다.

12일 리서치기업인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케이뱅크가 2분기 기준 금융 앱 만족도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지난 분기에 12위였던 케이뱅크는 1분기 만에 9단계 상승했다. △지난해 3분기(26위) △ 4분기(18위)로 3분기 연속 상승세다.

1위와 2위는 토스, 카카오뱅크가 차지해 인터넷은행 3사 모두 최상위권에 올랐다. △4위 네이버페이 △5위 뱅크샐러드 △6위 NH콕뱅크 △7위 하나원큐 △8위 신한SOL뱅크 △9위 NH올원뱅크 순이다.

조사에 참여한 금융소비자들은 인터넷뱅크에 기존은행 앱과 비교해 이용속도와 최신 기술 활용, 차별ㆍ혁신성에 높은 점수를 줬다고 케이뱅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조사는 2분기 동안 매주 500명 이상 대상으로 조사해 총 6800명의 넘는 금융소비자가 참여했다. 평가 대상 앱은 은행ㆍ인터넷은행 앱 18개, 신용카드 앱 15개, 핀ㆍ빅테크 앱 5개 등 38개다.

케이뱅크는 지난 10일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 생활 속에서 혜택을 더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으로 앱을 개편했다. 기존 4가지 탭 ‘홈, 상품, 알림, 전체’에서 새롭게 ‘홈, 발견, 혜택, 전체’로 변경했다.

메인 화면인 홈 화면을 비롯해 앱 전반에 걸쳐 고객별 이용 패턴을 파악하게 시의적절하게 추천하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추가로 고객이 흥미를 느끼며 재미있게 앱을 사용하도록 시각적 요소도 강화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만족도를 높여 3분기 연속 상승하며 3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반영해 더욱 편리한 앱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예비신랑, 1억 모아놨으면…" 실제 결혼자금 저축액은? [그래픽 스토리]
  • ‘광복절 특사’ 복권 대상에 김경수 포함…법조계 시각은
  • 스프링클러 아파트직원이 껐다…인천 청라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전말
  • 제5호 태풍 '마리아' 예상 경로…한반도 영향은?
  • 태권도 서건우, 남자 80kg급 8강 진출…극적인 역전승 거둬 [파리올림픽]
  • 구로역에서 작업 중 코레일 직원 3명 사상… 국토부, 철저 조사해 재발방지
  • '여행 가이드'가 무려 방시혁…포털 뜨겁게 달군 BJ 과즙세연은 누구?
  • 옆구리 찌르는 ‘요로결석’, 여름철 잘 걸리는 이유는? [e건강~쏙]
  • 오늘의 상승종목

  • 08.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900,000
    • +5.01%
    • 이더리움
    • 3,689,000
    • +7.24%
    • 비트코인 캐시
    • 482,800
    • +5.85%
    • 리플
    • 820
    • -5.31%
    • 솔라나
    • 219,400
    • +1.11%
    • 에이다
    • 480
    • +2.35%
    • 이오스
    • 666
    • +1.83%
    • 트론
    • 179
    • +0.56%
    • 스텔라루멘
    • 141
    • -1.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100
    • -0.67%
    • 체인링크
    • 14,610
    • +3.91%
    • 샌드박스
    • 371
    • +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