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미국 등 전 세계 35개국 수출…서울푸드 2024 참가

입력 2024-06-13 08: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이즈비전 지분 100% 자회사…떡볶이 밀키트 출시 후 누적판매 2000만 팩 판매

▲아이즈비전 제공
▲아이즈비전 제공

국내에서 최초로 떡볶이 밀키트를 출시한 이후 국내 및 미국 등 해외 35개국 수출을 통해 누적판매 2000만 팩 판매를 돌파한 떡볶이 브랜드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국떡)’가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4)'에 글로벌 K푸드 식품회사로 참가했다.

13일 국떡 관계자는 “국떡 전시 부스는 첫날부터 국내외 바이어 및 일반 고객들의 관심으로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국내 인기 제품 및 해외 수출되고 있는 제품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게 전시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떡은 2007년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 떡볶이 밀키트를 출시해 18년 동안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스테디셀러 ‘오리지널 떡볶이’에 이어 2024년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로제떡볶이’ 와 최근 CU에 입점 된 ‘컵떡볶이’까지 다양한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떡볶이 제품을 선보인다.

국떡은 아이즈비전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 이엔크리에이티브의 식음료(F&B) 브랜드로 현재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유럽, 동남아 등 전 세계 35개국에 수출 중이다. 특히 2000만 팩 누적판매와 수출 부문 누적 매출 2500만 달러를 돌파했다.

5월 태국에서 진행된 타이펙스 전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으며 이달 23일부터 열리는 뉴욕 팬시 푸드 쇼에도 참가하여 제품 및 브랜드 홍보에 집중할 예정이다.

국떡 관계자는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및 다양한 박람회에 참가해 세계 곳곳에 K푸드 떡볶이 맛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미국, 유럽, 중동의 주요 아시안 마트 및 동남아 편의점에 입점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필카부터 네 컷까지…'디토 감성' 추구하는 '포토프레스 세대'[Z탐사대]
  • 신생아 특례대출 기준 완화…9억 원 이하 분양 단지 '눈길'
  • 네이버웹툰, 나스닥 첫날 9.52% 급등…김준구 “아시아 디즈니 목표, 절반 이상 지나”
  • 사잇돌대출 공급액 ‘반토막’…중·저신용자 외면하는 은행
  • ‘예측 불가능’한 트럼프에…'패스트 머니' 투자자 열광
  • 임영웅, 레전드 예능 '삼시세끼' 출격…"7월 중 촬영 예정"
  • '손웅정 사건' 협상 녹취록 공개…"20억 불러요, 최소 5억!"
  • 롯데손보, 새 주인은 외국계?…국내 금융지주 불참
  • 오늘의 상승종목

  • 06.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805,000
    • -2.06%
    • 이더리움
    • 4,759,000
    • -1.86%
    • 비트코인 캐시
    • 543,500
    • -0.82%
    • 리플
    • 665
    • -0.6%
    • 솔라나
    • 196,900
    • -6.46%
    • 에이다
    • 546
    • -1.09%
    • 이오스
    • 832
    • +0.48%
    • 트론
    • 174
    • +1.16%
    • 스텔라루멘
    • 12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400
    • -2.65%
    • 체인링크
    • 19,650
    • -2.67%
    • 샌드박스
    • 477
    • -0.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