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 기념…매일매일 부자 되세요”

입력 2024-06-11 11: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나은행은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을 맞아 ‘매일매일 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매일매일 부자 이벤트는 아이부자 앱을 통해 꾸준하게 용돈을 관리해 온 부모와 자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복 당첨이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아이부자 앱을 이용하는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매일 한 번씩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약 한 달간 △에어팟 프로 △치킨 쿠폰 △편의점 간식 등 약 5만여 개의 경품을 즉석 당첨 선물로 준비했다. 매일매일 부자 이벤트를 이벤트 기간 중 공유한 아이부자 회원들께는 추첨을 통해 △컵라면 쿠폰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6월 출시된 아이부자 앱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로 주고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 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의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다.

현재까지 자녀 72만 명을 포함해 146만 명의 누적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부모의 동의 하에 아이부자 앱에서 자녀 스스로 발급받아 사용하는 아이부자 충전형 선불카드가 만 14세 미만의 자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자녀들의 금융교육을 위해 기획한 체험형 금융서비스 아이부자 앱이 많은 사랑을 받으며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까지 진행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서비스 확장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아이부자 앱을 자녀 스스로 좋은 습관을 기르고 부모와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생활습관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911,000
    • +1.5%
    • 이더리움
    • 4,857,000
    • +1.76%
    • 비트코인 캐시
    • 544,500
    • -0.82%
    • 리플
    • 675
    • +1.35%
    • 솔라나
    • 205,500
    • +3.32%
    • 에이다
    • 561
    • +3.51%
    • 이오스
    • 814
    • +1.62%
    • 트론
    • 180
    • +1.69%
    • 스텔라루멘
    • 130
    • +1.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650
    • +0.4%
    • 체인링크
    • 20,180
    • +5.54%
    • 샌드박스
    • 466
    • +0.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