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시장 공략 속도"…LG전자, '100억 달러' 인도 시장 정조준

입력 2024-05-2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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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칠판’ 앞세워 인도 시장 공략
인도 교육시장 연평균 30% 이상 성장세
판매법인·생산법인·R&D센터 등 사업구조 구축

▲인도 오디샤주 소재 럭세와르(Laksheswar) 공립 고등학교에서 'LG 전자칠판'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자료제공=LG전자)
▲인도 오디샤주 소재 럭세와르(Laksheswar) 공립 고등학교에서 'LG 전자칠판'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자료제공=LG전자)

LG전자가 성장세가 가파른 인도 에듀테크(EduTech)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인도는 2015년부터 시작한 ‘디지털 인도(Digital India) 정책’의 하나로 공공기관 및 학교와 협력해 디지털 교육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23일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인도 내 공급된 전자칠판은 연평균 약 80%씩 늘어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까지 최근 3년간 인도 오디샤(Odisha)주 내 공립 고등학교 2900여 곳에 ‘LG 전자칠판’ 1만여 대를 공급했다. 오디샤주는 인도 정부가 지정한 3대 IT 투자지역 가운데 한 곳으로, 세계기술센터를 설립하는 등 적극적으로 인재 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오디샤주 소재 럭세와르 공립 고등학교의 프라마트 나트 데 교장은 “LG 전자칠판을 활용해 학생들의 수업 효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로 높은 수준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LG 전자칠판(TR3DK)은 화면 내 간단한 조작만으로 칠판, 영상, 프레젠테이션 자료 등으로 간편하게 전환되고 도형, 도표 등 다양한 교육용 템플릿을 제공해 수업 효율성을 높인다.

대화면 터치스크린은 최대 40곳의 멀티 터치를 지원한다. 또 탑재된 ‘LG CreateBoard Share’앱을 활용하면 최대 9개의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앞서 지난해 6월 인도 법인을 방문해 전자칠판 및 IT 솔루션을 활용한 에듀테크 등 다양한 신사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조 사장은 고객경험 혁신 기반의 신규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프리미엄 가전 및 맞춤형 서비스 전략 고도화 등 현지화 전략을 강조한 바 있다.

▲인도 오디샤주 소재 럭세와르(Laksheswar) 공립 고등학교에서 'LG 전자칠판'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자료제공=LG전자)
▲인도 오디샤주 소재 럭세와르(Laksheswar) 공립 고등학교에서 'LG 전자칠판'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자료제공=LG전자)

LG전자는 올해로 인도 진출 27년 차를 맞았다. LG전자는 판매법인·생산법인·R&D센터까지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구축했다.

LG전자는 북미, 유럽, 중아, 아시아, 중남미 등 주요 지역별 영업·사업담당을 두고 B2B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B2B인도사업실을 B2B인도사업담당으로 격상하며 인도 B2B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는 인도 에듀테크 시장이 2020년 약 28억 달러에서 2025년 약 104억 달러까지 연평균 30% 이상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홍주 LG전자 인도법인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인도 시장에서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교육 솔루션으로 새로운 ‘미래 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B2B 에듀테크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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