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대한민국 브랜드 영예의 대상’서 6년 연속 1위 쾌거

입력 2024-01-25 16: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오른쪽)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이 25일 열린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 원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에쓰오일)
▲(오른쪽)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이 25일 열린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 원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에쓰오일)

에쓰오일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6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IPS는 매년 약 60개 산업부문에서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에쓰오일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브랜드 가치를 지속해서 향상시킨 점을 IPS로부터 인정받았다.

에쓰오일은 2023년 중장기 캠페인 슬로건인 ‘구도일 캔 두잇’ TV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긍정의 힘과 응원에너지를 전달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크리에이터 ‘구도일’이 주유소, 공연장 등에서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등 디지털 트렌드를 활용한 콘텐츠도 강화하고 있다.

또한, 리사이클 자재를 활용하여 주유소 사이니지를 제작하고 쾌적한 주유 공간을 조성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전기차 보급 증가에 따라 충전시설을 확대하는 등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대응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 중심 마케팅활동을 일관되게 펼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필카부터 네 컷까지…'디토 감성' 추구하는 '포토프레스 세대'[Z탐사대]
  • 신생아 특례대출 기준 완화…9억 원 이하 분양 단지 '눈길'
  • 네이버웹툰, 나스닥 첫날 9.52% 급등…김준구 “아시아 디즈니 목표, 절반 이상 지나”
  • 사잇돌대출 공급액 ‘반토막’…중·저신용자 외면하는 은행
  • ‘예측 불가능’한 트럼프에…'패스트 머니' 투자자 열광
  • 임영웅, 레전드 예능 '삼시세끼' 출격…"7월 중 촬영 예정"
  • '손웅정 사건' 협상 녹취록 공개…"20억 불러요, 최소 5억!"
  • 롯데손보, 새 주인은 외국계?…국내 금융지주 불참
  • 오늘의 상승종목

  • 06.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616,000
    • -0.84%
    • 이더리움
    • 4,760,000
    • -1.37%
    • 비트코인 캐시
    • 541,000
    • -3.05%
    • 리플
    • 670
    • +0.15%
    • 솔라나
    • 199,800
    • -2.44%
    • 에이다
    • 555
    • +2.21%
    • 이오스
    • 813
    • -1.22%
    • 트론
    • 176
    • +2.33%
    • 스텔라루멘
    • 128
    • -1.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650
    • -2.57%
    • 체인링크
    • 19,430
    • -3%
    • 샌드박스
    • 475
    • +0.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