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빼빼로ㆍ제로’ 앞세워 멕시코ㆍ캐나다 코스트코 입점

입력 2024-01-23 09: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멕시코 코스트코에 진열된 롯데웰푸드 제로 젤리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멕시코 코스트코에 진열된 롯데웰푸드 제로 젤리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글로벌 코스트코를 통한 멕시코와 캐나다 수출을 더욱 확대한다.

롯데웰푸드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인 제로 제품과 크리스피롤을 멕시코 코스트코에서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빼빼로는 캐나다 코스트코에 입점된다.

코스트코는 전세계 872개 점포를 운영 중인 글로벌 유통채널로 멕시코와 캐나다에 각각 40곳과 108곳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이 가운데 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하고 건과 제품을 수출하는 것은 국내 제과업체 중 롯데웰푸드가 처음이다.

롯데웰푸드는 기존에 멕시코 월마트, 에이치이비(H.E.B), 리버풀(LIVERPOOL), 그루포 산체스(GRUPO SANCHEZ) 등 현지 유통체인에만 입점해 제품을 판매했다.

멕시코는 전체 인구 1억3000만명에 1인당 GDP(국내총생산) 1만 달러 수준으로 상당히 큰 경제수준을 갖고 있다. 과체중 또는 비만 인구 비율이 70% 이상으로 미국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높아 롯데웰푸드의 제로 젤리와 크리스피롤이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캐나다 코스트코에 입점하는 수출품목은 아몬드 빼빼로, 화이트 빼빼로, 크런키 빼빼로 3종 구성의 기획상품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빼빼로데이에 맞춰 뉴진스를 모델로 뉴욕 타임스퀘어, LA 등에 옥외광고를 진행하는 등 미주지역에서도 빼빼로 브랜드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이에 앞서 캐나다 월마트, 로블로, 달러 트리 등 현지 유통체인에도 입점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업무 진행이 어려웠지만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주지역에 다양한 제품을 수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634,000
    • -0.38%
    • 이더리움
    • 3,520,000
    • -0.98%
    • 비트코인 캐시
    • 462,800
    • -2.45%
    • 리플
    • 804
    • +3.34%
    • 솔라나
    • 206,200
    • -1.15%
    • 에이다
    • 526
    • -0.75%
    • 이오스
    • 705
    • -1.95%
    • 트론
    • 204
    • -0.49%
    • 스텔라루멘
    • 131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500
    • -2.21%
    • 체인링크
    • 16,880
    • +0.18%
    • 샌드박스
    • 382
    • -3.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