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규 아난티 대표가 “성장 동력 강화, 고객·주주가치 제고라는 슬로건 아래 아난티를 한 단계 더 도약시켜 나가자”고 주문했다.
21일 아난티에 따르면 이 대표는 20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아난티 사옥인 캐비네 드 아난티에서 종무식에 참석해 “2024년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해 대내외적인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끊임없이 도전하고 디테일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자”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2023년은 아난티가 최대 실적을 기록한 특별한 해이자 5년간 기획하고 준비했던 빌라쥬 드 아난티, 아난티 앳 부산 빌라쥬 오픈을 통해 아난티의 역량을 증명해 보인 뜻깊은 한 해였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스 그는 “아난티에게 2024년은 매우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아난티만의 독창적인 플랫폼과 콘텐츠, 시스템을 끊임없이 정교하게 업그레이드하며 직원, 고객, 주주 모두를 위한 아난티로 굳건하게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독려했다.
이 대표는 이날 내년도 경영방침으로 호텔 운영 부문 성장, 리워드 프로그램 림 및 이터널 저니 사업 강화, 고객 가치 향상 및 주주가치 제고를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아난티는 2024년 1월 1일부로 아난티가 운영하는 호텔명을 ‘아난티 앳’으로 통합한다. 호텔명 통합을 시작으로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선사할 수 있는 객실 프로모션을 기획·운영하고, 해외 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활동도 진행한다. 또 객실 예약 프로세스를 비롯해 장기 투숙 혜택 강화, 플랫폼을 넘나드는 멀티 객실 이용 등을 정교하게 업그레이드 해나가며 호텔 운영 부문 성장을 적극 도모해 나간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이터널저니 온라인몰과 아난티 리워드 프로그램인 림도 내년에는 더욱 적극적으로 운영한다. 아난티는 리워드 프로그램인 림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달부터 ‘림만 있으면 아난티 갈 수 있어’라는 주제로 캠페인 광고를 진행 중이다. 이어 리워드 프로그램인 림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며 아난티를 아끼는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혜택을 선사할 계획이다.
아난티를 컬처 플랫폼으로 도약시키고 있는 이터널저니 사업도 강화한다. 이를 위해 기존의 이터널저니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보다 감도 높은 컬처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이터널저니는 아난티 브랜드 가치를 투영할 수 있는 다양한 PB 상품을 마련하고, 심도 깊은 취향이 담긴 국내외 브랜드 파트너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아난티는 2024년 한 해, 고객 가치 및 편의 향상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아난티 전 플랫폼에 대한 지속적인 시설물 투자 진행, 고객 편의를 중심으로 한 예약 제도 등을 개선한다.
이외에도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활동도 지속해 나간다. 이를 위해 11월 자사주 취득 결정 및 완료 공시를 진행하고, 12월에는 자사주 취득 소각 공시를 완료했다. 아난티는 올 한 해 주주환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논의하며 기업과 주주의 상생을 도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