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제1회 디지털고객경험지수 평가 시중은행 1위

입력 2023-12-12 10: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31211_2023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시증은행부문 1위_보도자료 이미지(F).
▲231211_2023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시증은행부문 1위_보도자료 이미지(F).
하나은행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최하는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디지털 소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역량 등 각 산업군별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조사하여 선정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는 최초로 진행되는 시상인 만큼 9개 부문, 35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자문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한국표준협회는 하나은행이 △시스템 품질 △정보품질 △개인화 요인 등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AI 알고리즘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 ‘아이웰스’ △차별화된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연금닥터’ △모바일 신분증, 공공증명서 발급 및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큐지갑’을 고도화하는 등 고객 중심의 차별화되고 전문성 있는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고객에게 일관된 디지털 서비스 경험 제공과 디지털 채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디지털 UX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정기적인 순고객추천지수(NPS) 조사 실시 △시니어‧주니어 등 자문단 운영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사용성 테스트 등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그룹 관계자는 “항상 손님의 관점에서 디지털 여정을 고민하고 개선하며 손님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흔적 고스란히…“내 가족·동료 같아 안타까워”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018,000
    • -1.91%
    • 이더리움
    • 4,798,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534,500
    • -1.93%
    • 리플
    • 678
    • +0.74%
    • 솔라나
    • 208,200
    • +0.34%
    • 에이다
    • 580
    • +2.11%
    • 이오스
    • 812
    • -0.25%
    • 트론
    • 181
    • +0%
    • 스텔라루멘
    • 132
    • +3.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050
    • -1.35%
    • 체인링크
    • 20,290
    • +0.25%
    • 샌드박스
    • 458
    • -0.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