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볼 60잔 만든다” 롯데마트·슈퍼, 대용량 위스키 출시

입력 2023-12-08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연말 파티용 1.8ℓ대용량 위스키…50% 이상 저렴

▲8일 고객이 롯데마트 보틀벙커 서울역점 위스키 매장에서 대용량 '야마미네 위스키'를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8일 고객이 롯데마트 보틀벙커 서울역점 위스키 매장에서 대용량 '야마미네 위스키'를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연말 홈파티족을 위해 하이볼을 60잔 만들 수 있는 대용량 위스키가 등장했다.

롯데마트·슈퍼는 하이볼로 즐기기 좋은 1.8ℓ 대용량 ‘야마미네’ 위스키를 단독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야마미네 위스키는 대형마트·SSM에서 운영중인 위스키 상품 중 가장 대용량 상품이다. 일반적인 위스키 용량(700㎖)보다 두 배 이상 넉넉한 것은 물론 3만9900원이라는 가성비 넘치는 가격을 자랑한다. 이는 주로 하이볼로 음용하는 중저가 블렌디드·버번 위스키 상품들과 비교 시 100㎖ 당 5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그리고 1.8ℓ 한 병으로 잔 당 30㎖ 기준의 하이볼 60잔을 제조할 수 있다.

야마미네 위스키는 하이볼로 만들었을 때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카라멜의 풍미와 은은한 스모키향의 조화로운 밸런스를 갖추고 있다. 또 소비자들의 음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가벼운 패트(PET) 패키지로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최근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위스키를 베이스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하이볼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롯데마트의 올해 1월부터 12월 7일까지 위스키 누계 매출을 살펴보면 3~5만 원대의 블렌디드·버번 위스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신장했다.

박정민 롯데마트 주류팀 상품기획자는 “고물가 시기에도 고객들이 부담없이 위스키와 하이볼을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 위스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비트코인, ETF 유입에 투심 회복…이더리움 ETF 승인 '오매불망' [Bit코인]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서울 지하철 3호선 대치역서 배터리 화재…"현재 정상운행 중"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11:4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770,000
    • +3.77%
    • 이더리움
    • 4,903,000
    • +3.68%
    • 비트코인 캐시
    • 554,000
    • +3.75%
    • 리플
    • 670
    • +1.06%
    • 솔라나
    • 206,900
    • +6.1%
    • 에이다
    • 559
    • +4.88%
    • 이오스
    • 820
    • +3.54%
    • 트론
    • 175
    • -0.57%
    • 스텔라루멘
    • 130
    • +3.1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500
    • +4.35%
    • 체인링크
    • 20,080
    • +5.8%
    • 샌드박스
    • 471
    • +3.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