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식품에 스토리텔링 더하니 매출 6배↑”

입력 2023-11-12 09:13 수정 2023-11-12 09: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SG닷컴, ‘오마이갓!신선’ 캠페인…합산 매출액 전년 비 532%↑

(사진제공=SSG닷컴)
(사진제공=SSG닷컴)

신세계그룹의 통합 이커머스 SSG닷컴은 고급 신선식품에 대한 정보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전하는 '오마이갓!신선' 캠페인이 관련 매출을 6배나 끌어올리는 성과를 냈다고 12일 밝혔다.

8월 첫선을 보인 이 캠페인은 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 프로모션 등을 총망라해 엄선한 프리미엄 신선식품에 담긴 이야기를 매주 소개하는 것이 골자다. 쓱닷컴은 현재까지 총 9차례에 걸쳐 8가지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선보여 왔다.

SSG닷컴에 따르면, 기존 운영하던 상품의 캠페인 기간 합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32% 늘었다. ‘제주 유라감귤’은 캠페인 기간 처음 선보였음에도 해당 카테고리 인기 4위에 오르기도 했다.

영상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546만 회를 기록했다. 회차 당 평균 조회 수가 60만 회가 넘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매일 8만 5천여 명이 넘는 고객이 영상을 본 셈이다. 회사는 서바이벌 오디션 포맷을 빌리거나, 유명 셰프가 직접 산지를 찾아 레시피를 소개하는 등의 색다른 콘텐츠 구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SSG닷컴은 캠페인 첫 번째 시즌 종료를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OMG 어워즈’ 행사를 연다. 지금까지 선보였던 8가지 신선식품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상품에 투표하면 ‘OMG 복권’을 선착순 즉시 지급한다. 당첨금은 최대 100만 원이다.

SSG닷컴은 이달 중 후속 캠페인도 선보일 예정이다. 취급 상품군을 신선식품에서 장보기 상품 전반으로 확대하고, 트렌드와 시즌성을 반영한 상품 통합 기획전 형태로 꾸며 규모를 키울 계획이다.

표상순 SSG닷컴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산지의 이야기를 재미있고 생생하게 전한 것이 신뢰를 높이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믿고 살 수 있는 즐거움’을 주제로 한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는 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358,000
    • -0.77%
    • 이더리움
    • 3,512,000
    • -1.43%
    • 비트코인 캐시
    • 462,600
    • -2.32%
    • 리플
    • 810
    • +4.25%
    • 솔라나
    • 205,600
    • -1.44%
    • 에이다
    • 525
    • -1.32%
    • 이오스
    • 701
    • -2.64%
    • 트론
    • 204
    • -0.49%
    • 스텔라루멘
    • 131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700
    • -2.14%
    • 체인링크
    • 16,860
    • +0.66%
    • 샌드박스
    • 384
    • -3.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