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포츠 전문관, AG 덕에 거래액 전년比 2배↑

입력 2023-10-25 11: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무신사 플레이어 2023년 구매자, 거래액 성장 관련 그래픽.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 플레이어 2023년 구매자, 거래액 성장 관련 그래픽.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가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가 올해 거래액과 고객 수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막을 내린 아시안 스포츠대회 특수로 스포츠용품과 의류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무신사 플레이어의 올해 3분기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99.8% 증가했다.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누적 거래액도 전년 동기 대비 99.1% 늘어나 약 2배의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다.

현재 무신사 플레이어에는 540여 개 국내외 브랜드가 입점했다. 구기 종목을 비롯해 실내 운동에서부터 등산·캠핑 등 아웃도어까지 스포츠와 관련된 모든 품목과 의류를 전문적으로 다룬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으로 무신사 플레이어를 이용한 구매자 수도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104%) 증가했다. 남성 고객(118%)과 여성 고객(90%) 모두 큰 폭으로 늘었다.

무신사 플레이어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인 스포츠 브랜드로는 졸린(수영복), 크레모아(캠핑), 아크테릭스(아웃도어), 에이치덱스(짐웨어)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고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인 아크테릭스는 최근 국내 패션 시장의 핵심 트렌드인 고프코어 스타일(등산복을 평상복과 매치하는 패션)의 대표 주자로 주목받으며 올해 3분기까지 누적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557% 늘어났다.

지난달 하순부터 이달 초까지 열린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영향으로 스포츠용품과 의류 판매도 확대됐다. 대회가 열린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8일까지 무신사 플레이어 거래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47% 증가했다. 특히 스포츠용품 거래액 성장률은 220%로 의류(135%), 슈즈(120%) 등의 성장세를 크게 앞질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453,000
    • +1.98%
    • 이더리움
    • 4,873,000
    • +2.03%
    • 비트코인 캐시
    • 545,500
    • -0.09%
    • 리플
    • 673
    • +1.05%
    • 솔라나
    • 208,000
    • +3.07%
    • 에이다
    • 564
    • +3.87%
    • 이오스
    • 813
    • +0.87%
    • 트론
    • 180
    • +2.27%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50
    • +0.08%
    • 체인링크
    • 20,190
    • +4.94%
    • 샌드박스
    • 460
    • -0.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