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이마트24, ‘원둥이’ 굿즈로 IP 활용 마케팅…브랜드 인지도 향상

입력 2023-03-21 18: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이마트24)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가 21일부터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를 앞세워 굿즈 출시 등 본격적인 IP(지식재산권) 활용 마케팅에 힘을 싣는다.

이마트24는 작년 4월 원둥이 캐릭터를 도입, 공식 인스타그램의 일 평균 인터랙션 수치가 지난달 말에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원둥이가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원둥이 캐릭터 도입 효과로 이마트24의 지난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수는 전년 동월 대비 121% 신장하며 90만 명 이상의 팬덤을 확보했다.

서울 성동구에 있는 이마트24 매장에서 모델이 원둥이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테슬라 주가 연초 수준 복구...이차전지 회복 신호탄 될까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194,000
    • -3.81%
    • 이더리움
    • 4,508,000
    • -4.43%
    • 비트코인 캐시
    • 497,900
    • -6.32%
    • 리플
    • 643
    • -5.86%
    • 솔라나
    • 192,500
    • -6.78%
    • 에이다
    • 562
    • -3.77%
    • 이오스
    • 770
    • -5.75%
    • 트론
    • 181
    • -1.09%
    • 스텔라루멘
    • 127
    • -3.0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050
    • -8.94%
    • 체인링크
    • 18,750
    • -8.54%
    • 샌드박스
    • 426
    • -7.1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