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경영] CJ, 식품산업 첨단화 이끌며 미래 식품시장 선도

입력 2022-10-24 05: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떠오르는 식물성(plant-based) 식품 트렌드에 맞춰 기술 개발과 함께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작년 말에는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Plantable)’을 론칭하고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비비고 만두’에 이어 최근에는 떡갈비, 함박스테이크 등을 출시하며 제품군을 넓혔다. 특히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고기를 대체할 수 있는 식물성 소재인 ‘조직식물단백질(TVP : Textured Vegetable Protein)’을 개발해 고기 함량이 높은 떡갈비 등에 적용했다.

기술력 확보와 미래 성장을 위한 연구개발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미요코스 크리머리(Miyoko’s Creamery), 플렌터블(Plantible), 시오크밋(Shiok Meats) 등 미래 대체식품관련 글로벌 스타트업과 케어위드, 리하베스트 등 국내 스타트업에 투자해 협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투자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뉴프론티어팀’과 ‘테크브릿지팀’ 등 내부 전담 조직도 구성했다.

이외에도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INNO 100)을 운영해 젊은 조직 구성원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으로 연결시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노백을 통해 푸드 업사이클링 제품 ‘익사이클 바삭칩’, 100% 식물성 음료 ‘얼티브 플랜트유’ 등을 선보였다. ‘혁신에 몰입하는 100일’이라는 의미의 ‘이노백’은 스타트업처럼 기민하게 움직이며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자는 취지로 도입된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비비고를 앞세워 전 세계에 한국 문화와 함께 식품을 소개하며 K-컬쳐의 관심이 K-푸드까지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최근에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페스티벌인 ‘KCON 2022 LA’에서 비비고 만두, 치킨을 소개하고 고추장을 재해석한 ‘비비고 갓츄(bibigo GOTCHU)’를 활용한 시식 이벤트를 진행해 1만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신이 몰랐던 '미쉐린 별점'의 그늘(?) [이슈크래커]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자사주 취득·소각 길 열린 고려아연…영풍 또 가처분 신청
  • 단독 예산 수십억 들였는데 참여 기업은 3곳뿐…'AI 신뢰 인증제'
  • 尹, 쌍특검법·지역화폐법 재의 요구...24번째 거부권[종합]
  • '흑백요리사' 최현석, 비장의 무기 꺼냈다…시청자들 뒤집힌 이유는?
  • “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선임하며 내부규정 안 지켜”
  • 단독 교육부, 전국 의대에 "동맹휴학 안 된다" 공문…서울대 의대 휴학 승인 ‘논란’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543,000
    • -0.25%
    • 이더리움
    • 3,277,000
    • -1.3%
    • 비트코인 캐시
    • 424,700
    • -1.39%
    • 리플
    • 780
    • -2.62%
    • 솔라나
    • 195,200
    • -0.26%
    • 에이다
    • 465
    • -2.11%
    • 이오스
    • 636
    • -2.3%
    • 트론
    • 208
    • +0.97%
    • 스텔라루멘
    • 125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900
    • -0.33%
    • 체인링크
    • 14,450
    • -3.6%
    • 샌드박스
    • 331
    • -2.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