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20년 연속 치킨 부문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입력 2022-09-05 09:56 수정 2022-09-05 09: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운영으로 고객 만족·가맹정 상생 결실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장 임형욱 상무(오른쪽)와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사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장 임형욱 상무(오른쪽)와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사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은 20년 연속으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대국민 투표 및 위원회 심의를 거쳐 부문별 올해의 브랜드가 선정된다.

교촌치킨은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의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회사 측은 20년 연속 대상을 받을 수 있었던 요인은 교촌만의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운영 방식이라고 꼽았다. 교촌은 31년간 정도경영, 고객중심경영, 나눔경영 3가지 경영철학을 지키며 고객 만족 실현과 가맹점과의 상생에 집중해왔다.

교촌은 국내산 통마늘, 발효간장, 홍고추, 아카시아 벌꿀 등 품질 좋은 국내산 재료로 소스 맛을 낸다. 또한 보관과 위생 기준이 엄격한 제조 방식을 택해 소스의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탄탄한 QSC(품질, 서비스, 위생) 관리를 위해 가맹점 신규교육, 가맹점 보수교육, 1대 1 현장 맞춤형 교육 ‘아띠’ 프로그램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와 고객 만족을 끌어냈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에 대한 고객분들의 사랑과 관심이 20년 연속 수상이라는 큰 영광을 안겨주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흑백요리사' 패자부활전 주제는 '편의점' 재료…추가 생존자 '3명' 주인공은?
  • “나야, 모기” 짧은 가을 점령…곧바로 극한 한파 온다 [해시태그]
  • "요즘 골프 안 쳐요"...직장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운동은? [데이터클립]
  • 미국 동부 항만노조, 47년 만에 파업 돌입
  • [종합]저축은행 부동산PF 구조조정 본격화…적기시정조치 이달 논의
  • 단독 추천 포즈도 알려준다… 진화하는 삼성 갤럭시 AI 카메라
  • 태풍 ‘끄라톤’ 한반도 비껴간다…가을비에 기온 ‘뚝’
  • 이스라엘 “헤즈볼라에 제한적 지상전 개시”…18년 만에 다시 국경 넘어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719,000
    • -1.14%
    • 이더리움
    • 3,335,000
    • -2.46%
    • 비트코인 캐시
    • 429,800
    • -4.53%
    • 리플
    • 816
    • -0.73%
    • 솔라나
    • 196,200
    • -3.73%
    • 에이다
    • 476
    • -4.99%
    • 이오스
    • 647
    • -7.04%
    • 트론
    • 206
    • +0%
    • 스텔라루멘
    • 126
    • -4.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850
    • -6.53%
    • 체인링크
    • 14,810
    • -6.15%
    • 샌드박스
    • 336
    • -7.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