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대세 캐릭터 '잔망루피' 새 모델로 발탁

입력 2022-07-06 09: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MZ세대 대상 브랜드 선호도 제고 위해 차기 모델로 선정

(사진제공=제주항공)
(사진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은 MZ세대와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대세 캐릭터 '잔망루피'와 모델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그동안 브랜드 모델로, △빅뱅 △이민호 △김수현 △송중기 △동방신기 등 지금까지 '아시아 최고의 한류스타'를 활용했지만 이번에는 인기 캐릭터인 '잔망루피'를 모델로 선택한 것이다.

'잔망루피'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루피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성격 중 익살, 잔망스러움을 과장한 부 캐릭터로, 카카오 이모티콘,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인기를 얻으며 MZ세대 대세 캐릭터로 떠오르고 있다.

제주항공은 ‘잔망루피’의 모델계약을 시작으로 캐릭터 모형비행기, 여행가방, 봉제인형, 문구류 등 여행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제주항공X잔망루피' 컬래버 제품은 제주항공 에어카페와 제주항공 온라인몰 제이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모델전략은 해외여행 회복시기에 맞춰 잠재 여행 수요를 이끌어내고, 주요 고객인 MZ세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차원"이라며 "잔망루피 캐릭터를 활용해 제주항공이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 슬로건인 'YES, YOU CAN FLY' 캠페인을 확대·전개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흑백요리사' 패자부활전 주제는 '편의점' 재료…추가 생존자 '3명' 주인공은?
  • “나야, 모기” 짧은 가을 점령…곧바로 극한 한파 온다 [해시태그]
  • "요즘 골프 안 쳐요"...직장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운동은? [데이터클립]
  • 미국 동부 항만노조, 47년 만에 파업 돌입
  • [종합]저축은행 부동산PF 구조조정 본격화…적기시정조치 이달 논의
  • 단독 추천 포즈도 알려준다… 진화하는 삼성 갤럭시 AI 카메라
  • 태풍 ‘끄라톤’ 한반도 비껴간다…가을비에 기온 ‘뚝’
  • 이스라엘 “헤즈볼라에 제한적 지상전 개시”…18년 만에 다시 국경 넘어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804,000
    • -2.61%
    • 이더리움
    • 3,307,000
    • -3.78%
    • 비트코인 캐시
    • 426,600
    • -5.77%
    • 리플
    • 815
    • -0.97%
    • 솔라나
    • 192,100
    • -6.7%
    • 에이다
    • 470
    • -6.37%
    • 이오스
    • 643
    • -7.61%
    • 트론
    • 206
    • -0.48%
    • 스텔라루멘
    • 125
    • -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750
    • -7.25%
    • 체인링크
    • 14,800
    • -6.62%
    • 샌드박스
    • 333
    • -8.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