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고급 바 칵테일 재현 ‘홈텐더 3종’ 선봬

입력 2022-05-22 09: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롯데마트)
(사진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는 고급 바의 칵테일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콘셉의 RTD(Ready To Drink) 상품인 ‘홈텐더 3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홈술과 홈파티가 늘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와 크래프트 맥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의 2021년 매출을 살펴보면 크래프트 맥주는 30%, RTD는 20%대의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홈텐더 3종은 유명 바텐더 ‘바 머스크’의 김준희 대표와 부루구루의 협업으로, 최적의 조합을 통해 집에서도 유명바텐더가 만든 칵테일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홈텐더 유자’는 유자 특유의 향긋함과 상큼함이 특징으로 튀김이나 생선회와 어울린다. ‘홈텐더 핑크파인애플’은 톡 쏘는 탄산이 강해 비비큐나 떡볶이에, ‘홈텐더 샤인머스켓’은 산뜻한 청량감으로 가벼운 핑거푸드에 어울리는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치킨’, ’빵’ 등 음식과 어울리는 맥주와 ‘봄, ‘캠핑’ 등의 테마에 맞는 크래프트 맥주도 선보이고 있다. 토스트나 도너츠와 어울리는 ‘커피리브레 커피맥주’를 시작으로, 비비큐와 어울리는 ‘비비큐맥주’ 등 다양한 푸드 페어링과 테마를 제안하는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캠핑 시즌을 맞아 아웃도어 브랜드인 ‘시에라디자인’과 유명 비비큐 매장인 ‘로코스 비비큐’와의 협업을 통해 ‘시에라디자인X로코스 비비큐 맥주’도 선보인다.

김웅 롯데마트 주류팀장은 “홈술족과 홈파티족이 증가하면서 음식과 상황에 맞는 주류를 원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푸드 페어링과 테마에 맞는 크래프트 맥주와 RTD상품을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600,000
    • +0.07%
    • 이더리움
    • 3,519,000
    • +0.37%
    • 비트코인 캐시
    • 462,600
    • -2.51%
    • 리플
    • 810
    • +4.38%
    • 솔라나
    • 206,600
    • -0.05%
    • 에이다
    • 526
    • -1.13%
    • 이오스
    • 707
    • -0.98%
    • 트론
    • 203
    • -0.98%
    • 스텔라루멘
    • 133
    • +2.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700
    • -2.94%
    • 체인링크
    • 16,610
    • -1.19%
    • 샌드박스
    • 385
    • -1.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