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유와상징, 완자 1000만권 판매 돌파 'BEP 초과'

입력 2009-03-0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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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학기 시작과 함께 비유와상징의 교재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종합교육기업 비유와상징은 자사의 교육출판물 히트상품인 자율학습서 ‘완자’(완전한 자율학습)가 1000만권 판매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비유와상징의 ‘완자’는 학원에 가지 않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 초중고용 자율학습서로 지난 2005년 1월 첫선을 보인 이래 매출액 기준 연평균 80.6%의 고성장세를 보이며 단숨에 자율학습서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최근 극심한 경기침체와 맞물려 출판업계 역시 불황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단일 학습서의 1000만권 판매 돌파는 극히 이례적인 일로, 학습교재 시장에서 영업이익 기준 손익분기점을 달성할 수 있는 수량은 일반적으로 약 4만권 정도로 알려져 있다.

비유와상징 양태회 대표는 “당사가 출판하는 교재는 중고등부 참고서 시장이 요구하는 차별성과 니즈를 최대한 수용하여 전문가와 학생들 사이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하고 “탄탄한 학습교재 부문의 성장세와 함께 올 초부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온라인사업 부문 역시 비유와상징의 실적견인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비유와상징은 완자 외에도 ‘한끝’, ‘오투’, ‘개뿔’ 등 인기 교재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오는 7월과 8월 방학 시즌을 겨냥한 고등부 온라인교육 서비스의 본격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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