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그룹, 온라인 브랜드몰 오픈…“문화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

입력 2022-02-04 13: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수엑스몰 메인 화면 (자료 = 이수그룹)
▲이수엑스몰 메인 화면 (자료 = 이수그룹)

이수그룹이 자사 온라인 브랜드몰 ‘이수엑스몰’을 오픈했다.

4일 이수그룹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몰에 선보인 제품들은 MZ세대 사이에서 스트릿 감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팝아티스트 간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됐다.

이를 통해 이수그룹의 B2B 기업 이미지를 탈피하고, 소비자들에게 유연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한 브랜드 전략이 담겼다.

특히 이수엑스몰의 ‘X’는 흔히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할 때 사용하는 크로스(Cross, 교차)를 뜻한다. 이수그룹이 ‘다양한 브랜드 혹은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해 단순한 상품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낸다’는 의미를 갖는다.

이수엑스몰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은 일반적인 판촉물 형태가 아닌 브랜드의 철학이 담긴 브랜딩 굿즈라는 차별점이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제품 곳곳에 이수그룹 슬로건인 ‘Challenge the future, Share the future’라는 타이포가 디자인 모티프로 재 해석ㆍ활용되고 있다.

현재 이수엑스몰에서는 팝아티스트 간지와 손잡고 개발한 다양한 제품과 더불어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과 콜라보한 업사이클링백과 친환경 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세부 품목으로는 △골프공세트 △후드티 △무릎담요 △모자 등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임직원은 물론 외부 일반인 누구나 구매 가능하다.

이수그룹 혁신전략 담당 김세민 전무는 “이러한 콜라보레이션이 강력한 힘을 갖는 이유는, 기업과 작가가 함께 하는 과정에서 진정한 가치가 발생하기 때문"이라며 "계속해서 다른 유망 작가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를 만듦으로써 문화 산업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그들과의 협업을 통해 이수그룹만의 차별화된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470,000
    • -2.53%
    • 이더리움
    • 4,222,000
    • -4.93%
    • 비트코인 캐시
    • 453,400
    • -6.77%
    • 리플
    • 603
    • -4.89%
    • 솔라나
    • 189,400
    • -0.84%
    • 에이다
    • 494
    • -8.69%
    • 이오스
    • 673
    • -9.79%
    • 트론
    • 181
    • +1.12%
    • 스텔라루멘
    • 119
    • -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840
    • -8.3%
    • 체인링크
    • 17,360
    • -5.34%
    • 샌드박스
    • 382
    • -7.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