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견과류 인기에 '껍질 통 캐슈넛' 출시"

입력 2021-11-18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마트의 껍질 통 캐슈넛 (사진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의 껍질 통 캐슈넛 (사진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는 18일 베트남에서 직소싱한 ‘껍질이 바삭한 캐슈넛’을 선보인다. 껍질째 그대로 섭취 가능해 일반 캐슈넛보다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캐슈넛은 총 6단계로 크기가 나눠진다. 시중에서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상품이 4~6단계 정도의 작은 사이즈라면 껍질 통 캐슈넛은 2단계 정도의 점보 사이즈이다.

캐슈넛 신제품을 선보인 이유는 MZ세대들로부터 견과류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롯데마트의 올해 상반기 견과류 매출은 전년 대비 15.3% 상승했다.

견과류 중에서도 캐슈넛에 대한 인기가 상당하다. 롯데마트의 이달 캐슈넛 매출은 전년 대비 31.1% 신장했다.

롯데마트 김미란 건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위드 코로나의 시작과 더불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견과류의 수요 또한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선보이는 ‘껍질 통 캐슈넛’은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로도 활용하기 좋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 성장세인 견과류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직구 ‘어린이 장화’서 기준치 최대 680배 발암물질 검출
  • 국적 논란 누른 라인야후 사태…'매각 불씨'는 여전히 살아있다
  • 단독 재무 경고등 들어온 SGC이앤씨, 임원 급여 삭감하고 팀장급 수당 지급정지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글로벌마켓 모닝 브리핑] S&P·나스닥, 또 사상 최고치…테슬라, 6%대 폭등
  • 남원 초중고교 식중독 의심환자 무더기 발생…210여 명 증상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278,000
    • -3.06%
    • 이더리움
    • 4,540,000
    • -4.3%
    • 비트코인 캐시
    • 510,000
    • -3.5%
    • 리플
    • 648
    • -4.28%
    • 솔라나
    • 191,200
    • -8.74%
    • 에이다
    • 555
    • -5.29%
    • 이오스
    • 775
    • -4.91%
    • 트론
    • 182
    • +0%
    • 스텔라루멘
    • 127
    • -2.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7,250
    • -7.06%
    • 체인링크
    • 18,800
    • -7.98%
    • 샌드박스
    • 429
    • -6.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