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ESG 경영실천 위해 조직문화 개선 박차

입력 2021-11-15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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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신(新)경영전략과 조직문화 브랜드 선포식’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관계자들이 조직문화 브랜드 '레고, 키콕스(Let’s Go, KICOX)'를 선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15일 ‘신(新)경영전략과 조직문화 브랜드 선포식’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관계자들이 조직문화 브랜드 '레고, 키콕스(Let’s Go, KICOX)'를 선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산단공)은 15일 대구 본사와 지역본부가 화상으로 함께 모여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기반의 ‘신(新)경영전략과 조직문화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단공은 최근 기업 경영의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는 ESG를 경영 핵심가치로 세우고 경영전략체계를 개편했다. 중장기 경영전략에 이를 반영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새로운 조직문화 브랜드를 선포했다.

새로운 경영전략체계는 스마트그린산단 전환과 지역투자 촉진과 지역 일자리 창출,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구축 등 12개 전략과제로 구성된다.

‘레고, 키콕스(Let’s Go, KICOX)’라는 조직문화 브랜드를 만들어 이른 시일 내에 조직에 내재화하기로 했다. 레고(LEGO)의 어원에 착안해 직원 주도로 즐겁게 일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신경영 핵심가치인 ESG와 연계해 ‘존중(L), 공정(E), 신뢰(T), 사회가치(S), 성장(G), 기회(O)’를 8대 브랜드 가치로 설정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전 지역 임원과 간부, MZ(밀레니얼+Z)세대가 모여 브랜드 가치 실천을 위한 다짐을 되새겼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ESG 생태계 구축과 입주기업 ESG 지원을 추진하기에 앞서 우리가 먼저 ESG 실천에 앞장서야 한다”며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시대적 요구와 국민의 눈높이에 부응하고, 변화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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